"애플카 완전히 종료된 게 아니었다?" 함께 개발하는 기업 선택했다는 소문이 솔솔
소문에 관해 부정하는 것이 아닌 답변 불가라는 입장...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 아티프 파우굴 |
애플이 더 이상 개발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애플카에 대한 불씨가 다시 피워지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외신에 따르면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던 애플카가 완전히 종료된 것이 아니라는 분석적 내용이다. 요지는 독자 개발을 하지 않는 것일 뿐 리비안과 함께 개발하는 것으로 정책을 선회하는 결정을 했다는 것이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
대만 정보기술(IT) 분야 외신 디지타임즈의 기사에는 “리비안이 애플과 협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되기도 했다. 누리꾼들이 놀라는 것은 협력 대상이 애플카 프로젝트라는 점이다.
애플카가 리비안 플랫폼 기반으로 생산될 가능성이 높아져...
출처 : 아티프 파우굴 |
이에 애플이 자체 애플카 모델을 처음부터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방법이 아니라 이 프로젝트에 관해서 리비안과 협력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럴 경우 애플카가 리비안 플랫폼 기반으로 생산될 가능성이 높다.
애플 측은 반자율 주행 시스템과 기타 기술 발전에 더 집중하며 다른 부분인 서스펜션, 동력장치 그리고 브레이크에 관해서는 기존 리비안의 전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해당 보도가 특정한 인물 및 소식통 그리고 세부 사항이 언급된 것이 아니라 업계의 소문으로 끝날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하지만 이번 루머에 관해서 리비안의 태도가 누리꾼들의 궁금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러한 소문에 관해 부정하는 것이 아닌 답변 불가라는 입장을 발표했다는 점에서 애플카 프로젝트가 다시 실행될 수 있다는 사실에 힘을 싣고 있다.
심혜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