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스마트인컴

가성비는 덤, 서울 시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시티뷰’ 호텔

호캉스 열풍이 일고 있는 요즘 “나도 호캉스 가볼까?”라는 생각이 간절해지곤 합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사정이나 학교, 회사, 일 등으로 인해 현실적으로 멀리 떠나기 힘든 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짧고 부담 없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요? 호캉스는 가고 싶지만 멀리 떠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30~40만 원대 이하 가성비 넘치는 시티뷰 호텔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4성급 호텔입니다. 지하철 3호선 신사역 8번 출구, 7호선 학동역 8번 출구에서 걸어서 약 10분 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죠. 트렌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의 객실에는 큰 유리창이 설치되어 있어 채광이 훌륭하고 시티뷰를 감상하기에 적합한데요. 특히 포포인츠 강남의 프리미어 더블룸은 SNS를 시티뷰를 즐길 수 있는 객실로 유명세를 탔습니다.

포포인츠 강남은 객실 전면에 유리창이 있어 호텔 객실의 한 쪽 벽면이 화려한 서울의 야경으로 꽉 차 있습니다. 멋진 시티뷰를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반면 숙박을 하더라도 주차비 1만 5,000원을 지불해야 하는 아쉬움이 존재하는데요. 실제 투숙객들은 비싼 주차비와 좋지 못한 룸컨디션, 살짝 비좁은 객실 크기를 단점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의 객실 가격은 10만 원~20만 원 선으로 예약할 수 있어 저렴한 편입니다.

안다즈 서울 강남

마찬가지로 서울 강남구에 있는 안다즈 서울 강남은 5성급 호텔로 지난 2019년 오픈 이후 강남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3호선 압구정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어 교통이 매우 좋으며 트렌디한 감성과 조각보, 보자기 등에서 착안한 한국의 전통적인 미학이 조화되어 안다즈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안다즈 강남 또한 객실 전면이 유리창으로 되어 압구정 일대의 아름다운 시티뷰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전망에 따라서 한강 및 남산타워를 조망하는 한강뷰, 도산공원과 고층 건물의 스카이라인이 보이는 시티뷰로 나뉘어 아름다운 서울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포인츠와 마찬가지로 주차비를 받는다는 점, 복도 방음이 부족하다는 점 등이 단점으로 꼽혔습니다. 하얏트 호텔 계열에서도 상위급 호텔이지만 가격대는 정가 33만 원부터 시작하며 발코니가 포함된 스위트룸도 60만 원대로 예약 가능해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Tip!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4성급 호텔로 서울 마포구, 홍대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라이즈 호텔은 홍대 지역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디자인에 반영하여 열정적이고 화려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주를 이룹니다. 라이즈 호텔은 호텔을 넘어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볼 거리가 많습니다. 여기에 홍대의 모습이 내려다보이는 시티뷰는 밤과 낮 모두 아름답죠.

라이즈 호텔은 홍대 특유의 ‘힙한’ 분위기와 캐주얼한 인테리어로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룸 컨디션이 아쉽다는 점, 포포인츠와 마찬가지로 1만 5,000원의 주차비를 받는다는 점이 지적 사항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가격대는 10만 원 초반대에서 20만 원 후반대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신라 스테이 마포

신라스테이 마포는 3성급 호텔로 서울의 마포구에 위치해있습니다. 5, 6, 중앙선,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공덕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어메니티로는 아베다 제품을 제공합니다. 신라스테이는 호텔신라의 비즈니스 호텔로 호텔신라보다 가격이 합리적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63빌딩과 한강이 보이는 화려한 시티뷰를 자랑합니다.

신라스테이 마포는 여의도 쪽에 근접하여 한강공원의 여유로움과 금융 비즈니스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시티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투숙객들은 가격이 저렴한 만큼 룸 컨디션이 아쉬운 점, 객실이 다소 좁은 점, 창 유리의 방음 처리가 잘 안되어있어 도로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들린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았습니다. 투숙 가격대는 7만 원 후반대에서 10만 원 선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지금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캉스를 할 수 있는 시티뷰 호텔을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서 일부 호텔들은 호텔 내 부대 시설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호캉스 호텔을 예약하기 전, 사전에 미리 어떤 부대 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지 미리 알아보고 호텔을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Tip!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 

오늘의 실시간
BEST
smartincome
채널명
스마트인컴
소개글
대한민국 평균 이상의 상식을 전해주는 신박한 상식정보와 공감 가는 재밌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