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런 방법이 있어요?! 두 눈 의심하는 ‘세탁소 옷걸이’ 활용법
리뷰형 커머스몰 셀러밀입니다.
셀러밀 유저분들의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셀러밀 @아리맘 님의 후기입니다.
생활 속 유용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sellermill
누구나 집에 몇 개씩은 갖고 있는 ‘세탁소 옷걸이’! 어떤 집은 처치곤란이라고 할지 몰라도, 저한테는 활용가치가 엄청난 아이인데요.
자르고 꺾기만 하면 이곳저곳 살림에 얼마나 요긴한지 몰라요. 그래서 오늘은 요 옷걸이를 이용해서 다양한 꿀팁을 보여드릴게요.
#1. 옷걸이 활용법 / 바나나 걸이
둘째 임신하고 한창 입덧할 때 그나마 먹었던 바나나. 집에 계속 놔두면 금방 반점 생기면서 무르는 거 다들 아시죠?ㅠㅠ
그래서 알아낸 방법은 바로, 요 옷걸이로 높이 걸어두기! 원래 바나나는 꼭지가 위로 매달려 있는 상태여야 숙성 속도가 좀 더디다고 해요.
신기하게도 이렇게 걸어두면 바나나가 ‘내가 아직 나무에 있구나’ 하고 착각해서 오래 먹을 수 있다네요.
#2.옷걸이 활용법 / 행주, 키친타올 걸이
옷걸이 가운데를 싹둑 자르면 키친타올이나 행주 걸기에도 딱! 찬장이나 서랍에서 매번 꺼내기 귀찮잖아요.
옷걸이 고리 윗 부분을 자르고 쭉쭉 펼쳐서 ‘ㄷ’ 자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옷걸이 고리 윗 부분을 자르고 쭉쭉 펼쳐서 ‘ㄷ’ 자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생각보다 전문가처럼 예쁘게 휘어지진 않지만 축축한 행주도 싱크대 위에서 이리저리 말리는 것보단 훨씬 깔끔하고 좋더라고요.요리하는 동선에 계속 걸리길래 그냥 요렇게 옷걸이로 걸이를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요긴하게 잘 쓰고 있네요ㅎㅎ
#3.옷걸이 활용법 / 그 외 잡동사니 걸이
집에 굴러다니는 철사 옷걸이로 이렇게 또 리폼도 할 수 있어요. 한 번 쓰고 좋아서 이것저것 만들어봤더니 꽤 활용도가 좋더라고요.
#4.옷걸이 활용법 / 2개를 겹쳐 떨어지지 않게 걸기
걸어둬도 자꾸만 한쪽이 스르륵- 흘러내리는 니트나 얇은 스카프 종류도 따로 ‘논슬립옷걸이’ 살 필요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요.
이웃님들도 쓸 데 없다고 막 버리지 말고 만들어 보세요. 은근 유용하게 잘 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