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지 마세요.
거품에 양보하세요.
한창 유행을 하며 핫했던 각종 홈카페 레시피들! 기억하시나요? 그중 라떼류 레시피의 경우 거품기가 없어 속상해하셨던 분들도 계실 텐데요ㅠ 오늘 이 꿀팁만 있다면 문제없습니다!
기계 없이 간단하게 어디서도 만들 수 있는 라떼 거품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거품기 역할을 대신해 줄 오늘의 재료는
호두와 텀블러입니다! 텀블러는 뒤집어도 새지 않는 걸로 준비해주세요.
예전에 알루미늄 포일을 공처럼 뭉친 후 텀블러에 넣고 흔드는 방식이 인터넷에 돌아다녔어요. 하지만 왠지 철 맛이 날 것 같고.. 몸에도 좋지 않을 것 같이 느껴져 꺼려졌었는데요.
오늘은 몸에도 좋은 호두를 사용하기 때문에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먼저 텀블러에 우유를 원하는 양만큼 따라주세요. 너무 가득 따라주시면 거품이 날 공간도 없을뿐더러 흔들기가 힘들 수 있으니 주의~!
호두 알이 많으면 많을수록 거품 내기가 쉬울 것 같아요. 밥심은 3개 정도 넣고 도전했습니다!
우유 양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힘차게 흔들흔들!
한 1분? 정도 흔들어준 후 에스프레소를 준비해왔어요.
짜잔, 거품이 생각보다 곱게 잘 나오지 않았나요?
확실히 거품기를 이용한 것보다는 쫀쫀한 맛이 좀 덜하지만 간단하게 만든 것치고는 만족스러웠어요!
따라주기 전에 살짝 섞어주지 않으면 이렇게 우유만 따라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ㅎㅎ 여러분은 살짝 저어 주신 후 따라주세요!
이미 우유만 나와버렸다면 당황하지 않고 스푼으로 올려주시면 끝~!
사용했던 호두는 입으로 직행ㅋㅋ 음료와 같이 디저트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맛 ★★★
쫀쪼한 맛이 조금 아쉽기는 했으나, 기계없이 간단하게 했다는 점을 생각하면 충분히 만족 스러웠어요!
난이도
★
그냥 호두 몇알 퐁~당 빠트린 후 흔들어주는거라 너무 간단해요!
거품이 생각보다 너무 잘나서 놀랐어요ㅋㅋ 오래 흔들지 않아도 되어서 팔도 안 아프고 괜찮은 방법 같아요! 사무실에서 라떼 즐길 수 있어요 여러분~! 저렴한 다이소 거품기를 사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밥심은 너무 잘 고장 나는 느낌이라 아쉬웠는데 거품기가 고장 나거나 없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