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찍는 작품마다 열애설 터져 ‘연예계 의자왕’이라 불리던 배우의 근황

화려했던 배우 이동건의 연애사

배우 김민정과 당당하게 공개 연애

3년 넘게 만났던 배우 한지혜와의 연애

13살 연하의 걸그룹 멤버와도 교제

지난 2004년 드라마 <파리의 연인>에 출연한 배우 이동건은 ‘이 안에 너 있다’라는 심쿵 대사로 많은 여성들을 홀리며 전성기를 맞았다.


훤칠한 키에 조각 같은 이목구비, 그리고 은근한 분위기가 더해진 자타 공인 미남 배우인 이동건은 유독 끊임없는 스캔들의 주인공이 돼왔다.


일명 ‘연예계 의자왕’으로 불리는 이동건의 열애사를 정리해봤다.


2002년 MBC 방송사 특집극 <고무신을 거꾸로 신은 이유에 대한 상상>에 연인으로 출연한 이동건과 김민정은 촬영 내내 꿀이 뚝뚝 떨어지는 다정한 모습을 보여 사귀는 것 아니냐는 오해를 여러 차례 받았다.


실제로 좋은 감정을 나눈 이들은 이후 연인 관계로 발전하였고 열애 사실을 당당하게 공개했죠. 청담동 일대에서 달콤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종종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1년 넘게 아름다운 사랑을 키워온 이들은 각자의 스케줄이 바빠지면서 점점 소원해졌고 결국 두 사람은 1년 6개월 만에 이별을 선택하며 연인에서 동료 사이로 돌아갔다.

당시 일각에서는 당시 아역 배우 이미지를 벗고 싶었던 김민정이 과감한 연기를 선보일 수 있는 작품을 선택하면서 이동건과 갈등이 잦아졌다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다.


드라마 <낭랑 18세>에 이어 영화 <B형 남자친구>에 함께 출연했던 이동건과 한지혜는 자연스럽게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하지만 이동건은 앞서 김민정과 공개 연애를 했던 바 있었던 터라 한지혜와의 열애 사실은 철저하게 비밀로 부쳤다.


무려 약 3년 동안 비밀스럽게 사랑을 키워온 이들은 2007년 자신의 미니홈피를 통해 비로소 열애 사실을 공개했고 이후 두 사람은 공식 석상에 함께 모습을 드러내거나 시상식 자리에서 서로의 이름을 언급하는 등 당당한 행보를 보였다.


하지만 ‘연예계 공식 커플’로 불렸던 이들은 사소한 오해를 계기로 감정이 쌓여 2007년 하반기 이별을 맞았으며 이별 이후 슬픔에 빠진 이동건은 일본으로 이별 여행을 떠나는 등 괴로운 모습을 보여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2008년 친동생이 해외에서 피살되는 안타까운 사건이 벌어졌고 심한 마음고생을 하던 그의 곁은 배우 차예련이 지켜줬다.


두 사람의 열애 사실은 압구정에서 길거리 데이트를 즐기는 사진이 모 언론사 파파라치에 의해 포착되면서 알려졌습니다.


여느 연인들처럼 공통된 취미 생활을 즐기며 사랑을 키운 두 사람은 서로의 드라마에 카메오로 출연하는 등 연인으로서의 의리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동건의 군입대를 앞두고 결별 소식을 알려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차예련과의 결별 이후 좀처럼 열애 사실이 공개되지 않았던 이동건은 2015년 걸그룹 티아라 출신의 지연과 새롭게 스캔들의 주인공이 됐다.


이들은 한중 합작영화 <해후> 촬영을 통해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고 알려졌는데, 다정한 모습으로 함께 식사하는 사진이 온라인 상에서 퍼지며 열애 사실이 공개됐다.


다정한 투샷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으자 두 사람은 열애 사실을 쿨하게 인정했고 무려 13살의 나이차를 극복한 사랑에 많은 이들이 놀라움을 표했었다.


당시 이동건은 나이차를 우려하는 주변 반응에 팬카페를 통해 “저는 흔들리지 않는다. 그녀는 제가 지켜줄 것이다”라는 글을 남겨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하지만 이동건과 지연은 2년의 열애 끝에 연예계 선후배 사이로 돌아가게 됐다.

지연과의 결별 소식이 발표된 지 정확히 26일 후, 이동건은 배우 조윤희와 공개적으로 열애 사실을 알렸다.


당시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촬영하며 연인 사이로 발전한 두 사람은 그로부터 약 2개월 후 혼인신고와 임신 소식을 연이어 밝혀 화제의 중심이 됐다.


같은 해 9월 결혼에 골인한 두 사람, 하지만 이들은 이들 부부는 결혼 3년 만에 파경을 맞았고 당시 딸에 대한 양육권은 조윤희가 가져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연예계 활동을 중단한 이동건은 종적을 감췄고 이런 그의 근황이 지난 1월 29일 개그맨 겸 배우 최승경의 인스타그램에서 처음으로 포착됐다.


조윤희와의 이혼 이후 처음 공개된 사진 속 이동건은 살이 많이 빠진 모습으로 최승경과 함께 밝은 미소를 짓고 있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