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걸그룹은 취미…’ 이정진과 공개 연애했던 금수저 아이돌의 재력 수준

나인뮤지스 출신 이유애린

과거 배우 이정진과 공개 연애

활동 당시 집안 배경 주목

출처 : Instagram@leehyemin0503, 스타저널

출처 : Instagram@leehyemin0503, 스타저널

출처 : Instagram@leehyemin0503

출처 : Instagram@leehyemin0503

이유애린은 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가수이다. 그는 활동 당시 보컬과 함께 뛰어난 랩 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유애린은 ‘에스에스 에디션(9MUSES S/S EDITION)’에서 ‘너란애’와 ‘예스 오어 노(Yes or No)’에 랩 메이킹에 참여하면서 주목받았다.


이유애린은 방송에서 재치 있는 입담과 예능감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하기도 했다. 그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지만 지난 2016년 7년간의 활동 끝에 나인뮤지스를 떠났다. 이유애린은 계약만료 후 재계약하지 않았다.


이유애린은 걸그룹으로 활동하던 때부터 여러 차례 ‘금수저설‘이 돌기도 했다.

출처 : Instagram@leehyemin0503

출처 : Instagram@leehyemin0503

이유애린이 SNS를 통해 공개한 명품백, 슈퍼카, 시계, 집 내부 사진 등은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유애린이 공개한 페라리는 약 2억 8천만 원 상당의 슈퍼카이다. 또한 이유애린이 차고 있는 시계는 5천만 원이 넘어가는 등 고가의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활동 당시에도 멤버 중 유일하게 차를 소유하고 있었으며 BMW 3 시리즈를 타고 다녔다.


누리꾼은 이유애린이 공개한 집 내부 사진에도 관심을 가졌다. 이유애린은 리라초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학창 시절 한국무용을 전공했다. 어머니는 1980년 미스코리아 충남 진, 1981년 미스 롯데, KBS 8기 공채 탤런트 출신으로 알려졌다. 이유애린의 오빠는 골프 선수이다.


이유애린은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금수저설에 대해 해명하기도 했다. 그는 “금수저의 기준을 모르겠다. 금수저는 기업의 아들, 딸 정도이고, 다이아몬드 수저는 그것보다 위, 해외 쪽으로 나가야 하지 않느냐”며 “나는 금수저가 아니다”라고 전했다.

출처 : MBC ‘비디오스타’

출처 : MBC ‘비디오스타’

이유애린의 아버지는 대형 로펌의 변호사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으나 이유애린은 “아버지는 로펌의 대표가 아니다. 사업을 하고 계신다”고 밝혔다. 이어 “슈퍼카 한 대는 내 소유지만 한 대는 친구의 차를 빌려서 잠깐 탔던 것이고 시계는 어머니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유애린은 별장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어렸을 때는 누구나 별장을 가지고 있는 줄 알았다”며 “어릴 때 매해 여름마다 별장에 갔다. 그걸 무심코 말했다가 사람들이 날 멀리하는 걸 보고 왜 그런지 몰랐다”고 털어놓았다.


이유애린은 “별 탈 없이 꽃길만 걷게 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하지만 오디션을 봐서 500 대 1로, 저의 노력으로 가수가 된 거다. 그런 부분에서 오해는 없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출처 : YTN

출처 : YTN

출처 : Instagram@leehyemin0503

출처 : Instagram@leehyemin0503

이유애린은 과거 배우 이정진과 공개 연애를 했다. 두 사람은 나이 차이는 10살이다. 이유애린과 이정진은 골프를 함께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했다. 두 사람의 열애설이 제기됐을 당시 양측 모두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했다. 하지만 1년 7개월 만에 결별 소식을 알렸다.


한편 이유애린은 지난해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뛰어난 실력으로 화제가 됐다. 그는 “제가 놓치고 있었던 부분이 음악이었던 것 같다. 음악과 함께할 때만큼 행복했던 적이 없던 것 같다.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음악을 다시 해보고 싶다는 것과 기회가 된다면 나인뮤지스 완전체로 무대에 오를 수 있는 날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이유애린은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SNS를 통해 일상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