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장관 한동훈 관련주, 대장주 정리
안녕하세요. 주식너부리입니다.
최근 법무부장관인 한동훈장관의 출마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관련주들도 조금씩 주목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한동훈 관련 테마주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파스넷
■ 기업소개
오파스넷은 네트워크 통합(NI, Network Integration) 및 시스템 통합(SI, System Integration)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IT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Cisco Systems사가 생산하는 네트워크 장비를 통하여, 각 고객사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용역을 주로 수행하고있으며, 네트워크 구축 및 유비보수를 통해 회사 매출의 약 80%를 올리고 있습니다.
오파스넷은 주요 고객사로는 SK텔레콤, SK주식회사 등 SK그룹 계열사와 삼성전자, KB국민카드, 넥슨등의 주요 대기업, 삼성SDS, LG CNS, 포스코ICT와 같은 그룹사의 IT 업체, IBM, AT&T 등의 글로벌 IT 업체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 테마주인 이유?
오파스넷은 여타 테마주들과 마찬가지로 신동훈 사외이사가 한동훈 장관과 제27회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이유로 같은 테마로 묶여 있습니다.
한동훈 장관 경력사항(출처.네이버)
■ 차트현황
오파스넷은 12월에 역사적 신고가를 기록한 이후 조정구간에 진입했다가 최근 120일선을 맞고 다시 한번 튀어오르고 있습니다.
현재는 9100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1만원선을 뚫어낸다면 전 고점인 12000원대가 1차 라인이 되겠고, 추세가 여전히 살아있음에 따라 더 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도 있는 종목이 될 것 같습니다.
짧은 호흡보다는 오히려 큰 흐름에서 더욱 괜찮은 종목이라는 생각이기 때문에 진입이 목적이라는 길게 보고 투자해야하는 종목이라는 생각이드는 차트 흐름이네요.
|유니드비티플러스
■ 기업소개
유니드비티플러스는 유니드가 영위하는 사업 중 목재사업(분할대상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유니드비티플러스는 가구, 인테리어 등에 주로 사용되는 목질판상재인 MDF와 마루, LPM 등 MDF를 소재로 하는 2차 가공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주제품인 MDF(Medium Density Fiber Board, 중밀도 섬유판)는 목질재료를 주원료로 하여 고온에서 해섬하여 얻은 목섬유(Wood Fiber)를 접착제로 결합시켜 성형, 열압하여 만든 목질판상 제품이며, 2.0mm에서 30mm 두께까지 생산이 가능하다는 회사의 설명입니다.
MDF를 포함한 가구/인테리어 자재, 포장재 용도의 제품들 전체 매출의 77%를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입니다.
■ 테마주인 이유?
한동훈 관련주로 뽑히는 이유가 매우 당황스럽습니다.
한상준 대표이사가 한동훈 장관과 본관이 같다는 이유인데.....정말 연관짓기 나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차트현황
유니드비티플러스는 유니드에서 인적분할을 통해 2022년에 상장되었으며 그러다보니 차트적으로 분석할 거리가 많지는 않습니다.
다만 상장가인 1만원 근처에서 현재 주가의 지지/저항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당장은 1만원을 뚫어내며 올라가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상장된지 얼마안되고 1만원이상에서 매물대가 많지않다보니 1만원을 넘어선다면 추가적인 상승도 노려볼 만한 종목이 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부방
■ 기업소개
부방은 지주회사로써 자회사관리, 부동산 임대 및 신규사업투자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비상장사로는 (주)쿠첸, Cuchen North America INC(*2), (주)부방유통, 에스씨케이(주), (주)더피플원, (주)부방HRS, (주)비즈앤테크컨설팅, (주)테크로스홀딩스 등 관계사로 두고 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급 밥솥 이외에 에어워셔, 멀티쿠커 등 다양한 주방가전제품을 취급하는 쿠첸, 대형할인마트 운영 및 유통을 담당하는 부방유통,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및 공급, 시설관리등을 담당하는 (주)비즈앤테크컨설팅, 에스씨케이(주)가 대상회사가 되겠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쿠첸은 1600억, 부방유통은 980억, 비즈앤테크컨설팅과 에스씨케이가 830억 가량의 매출액을 기록하면서 매출실적이 잘 분배되어있는 수익구조를 가진 회사라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 테마주인 이유?
부방은 조상준 사외이사가 한동훈 후보자와 서울대와 미국 컬럼비아 로스쿨 등 같은 학교를 졸업하였고 연수원 기수도 각각 26기와 27기로 한 기수 차이로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음에 따라 한동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2022년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조상준 사외이사가 사임하면서 부방은 한동훈 관련주로서의 자격을 잃은 것으로 보이지만, 정작 시장에서는 여전히 한동훈 테마로 묶이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차트현황
부방은 매집봉의 형태로 보이는 봉들이 자주 출현하면서 세력의 유입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저항라인으로 작용하였더 2400원 2600원 라인을 4일 연속 양봉을 통해 뚫어냈으며 현재는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2600원 선을 지지라인으로 버티고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아직은 세력의 이탈흐름은 보이지 않고 있음에 따라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도 있어보이긴하지만, 지금의 가격대부터 3천원 근방까지 매물대가 많이 존재하고있어 이는 주가 상승에 걸림돌이 되는 요소입니다.
|노을
■ 기업소개
주식회사 노을은 샘플 프렙부터 AI결과 판독까지 현미경 진단의 전과정을 자동화한 세계 유일의 탈중앙화 진단 플랫폼 기업입니다.
주요사업은 혈액검사 진단기기(카트리지를 이용해 검체의 전처리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소형화 된 디지털 이미징 시스템을 통해 검체를 디지털 스캐닝 한 후, AI 진단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진단 분석을 수행하는 진단기기) 와 진단 카트리지(하나의 랩온어칩에서 도말, 고정, 염색 등의 모든 전처리 프로세스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세계 최초의 고체염색 기반 카트리지) 분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중 차차세대 진단검사 플랫폼인 miLab Dx와 정밀의료 플랫폼인 miLab Rx핵심 제품군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주력 제품인 miLab Dx는 하나의 All-in-one 디바이스에서 말라리아 & 열 질환, 혈액분석, 암 진단 등 3개 분야에서 총 8개 종류의 질병 진단이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노을은 또한 ISO 13485인증, 유럽 CE IVDD 의료기기 인증, “혈구계산기" 품목명으로 1등급 신고 및 “세포및조직병리 진단보조장치"로서 3등급 수출허가를 획득하는 등 국내외 표준에 따른 품질시스템 및 제품 인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테마주인 이유?
노을은 부방과 비슷한 이유로 한동훈테마주로 불리고 있는데요.
노을의 이선지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와 콜롬비아대 로스쿨 출신으로 한동훈 장관과 동문임에 따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차트현황
노을도 2022년 3월에 상장되면서 주가가 하락한 이후에 두차례 정도 상장가에 도달했으나 현재는 상장가 아래인 7500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봤을때는 아래 차트의 핑크색 위치처럼 120일선을 타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면서 상승추세속에 있는 모습입니다.
앞서 2차례의 상장가 도달과 최근의 매집봉 형태로보이는 긴 윗꼬리 달린 양봉은 다시한번 상장가까지도 한번 노려볼만한 상황이라고 생각이되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봉의 형태에 대한 분석이 좀 어려워서 매수타점은 120일선 이탈로 잡고 지켜보는게 좋을 것 같다라는 의견입니다.
|그 외의 한동훈 관련주
- 태양금속 : 태양금속의 한우삼 회장이 한동훈 장관과 같은 청주 한씨 지연
- 극동유화 : 부방과 동일하게 조상준사외이사와 함께 엮인 인맥
- 토비스 : 토비스의 안영수 감사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동문이며 제27기 사법연수원 수료동기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 전경희 사외이사가 한동훈장관과 사법고시,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
투자자 유의사항: 이 콘텐츠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해당 글은 필자가 습득한 사실에 기초하여 작성하였으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 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해당 글은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자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