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Cool~해지는 여름철 피부관리법
피부 온도를 낮춰라!
뜨겁게 내리쬐는 햇빛 속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과연 내 피부는 괜찮을까? 무더위에 덩달아 뜨거워진 피부를 사수하라! 피부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쿨링화장품 추천과 함께 여름철 피부관리 TIP을 소개합니다.
높은 피부 온도는 노화의 지름길?
여름엔 화장품도 쿨링!
여름이 되면 더위를 식혀주는 데 특화된 쿨링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죠? 이는 화장품도 다르지 않습니다. 피부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쿨링 화장품들이 매해 여름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 중 몇 가지 제품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제품 이미지 출처 : 토니모리(좌) / 더샘(우) |
(1) 늘어진 모공 관리하기 : 토니모리 ‘에그포어 타이트닝 쿨링팩’
피부 온도가 상승하면 모공이 늘어지고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기 때문에, 평소 꼼꼼한 모공관리가 필요한데요. 토니모리의 ‘에그포어 타이트닝 쿨링팩’은 알래스카 빙하수를 함유하여 마치 얼음찜질한 한듯한 시원한 쿨링감과 함께 모공을 조여주는 제품입니다.
(2) 쿨링 미스트로 수분 충전 : 더샘 ‘모히또 워터 미스트’
피부에 열이 오를 때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도 피부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쿨링 미스트라면 더 빠른 효과를 느낄 수 있겠죠? 더샘의 ‘모히또 워터 미스트’는 천연 쿨링제인 ‘에리스리톨’이 함유되어 있어 뿌리는 즉시 냉량감을 주며, 페퍼민트와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상쾌함을 더해줍니다.
제품 이미지 출처 : 더샘(좌) / 이니스프리(우) |
(3) 시원함이 느껴지는 베이스 메이크업 : 더샘 ‘에코 소울 파워 프루프 쿨링 비비 쿠션’
더샘의 ‘에코 소울 파워 프루프 쿨링 비비 쿠션’은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통해 더위에 지친 피부에 청량감을 부여해 주는데요. SPF 50+, PA+++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물과 땀에 강한 워터프루프 제품이기 때문에 여름철 물놀이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두피 온도 낮추기 : 이니스프리 ‘에코 아이스 헤드 쿨러’
햇볕에 뜨겁게 달궈진 두피를 즉각적으로 시원하게 해주는 제품도 있습니다. 바로 이니스프리의 ‘에코 아이스 헤드 쿨러’인데요. 두피에 대고 사용하면 즉각적인 청량감을 줄 뿐만 아니라, 페퍼민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하게 분비된 두피의 피지도 케어해 줍니다.
열 받은 피부를 식혀줄 여름철 피부관리법
여름엔 야외에 조금만 있어도 얼굴이 금방 달아올라 더위를 느끼기 쉬운데요. 열감이 느껴지는 부위에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주면 good~ 또한 마스크팩을 냉장 보관하여 외출 후 달아오른 얼굴에 붙여주면, 수분 공급과 함께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마스크팩이 없다면 화장솜에 차가운 토너를 적셔 얼굴 위에 3~5분 정도 올려두는 것도 좋습니다.
1. 오이를 약간의 생수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강판도 OK)
2. 완성된 내용물에 화장솜을 충분히 적셔 줍니다.
3. 화장솜을 지퍼백 또는 위생봉지 안에 간격을 두고 넣어 냉동실에 보관해 두면 아이스 오이팩 완성!
(주의) 천연팩은 피부에 따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용 전 팔목 안쪽에 소량을 테스트하여 별다른 자극이 없을 시 사용하도록 합니다. 물론 특정 재료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화장품, 일반 냉장고 보관해도 괜찮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