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대한민국 구석구석

강원도 인제 여행, 낙엽길 따라 가을 마무리 코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마지막 가을을 즐기고 싶으신 분

▷ 바스락바스락 낙엽길을 걷고 싶으신 분

▷ 초겨울에 아름다운 여행지를 찾고 계신 분

★추천여행코스 : 인제 자작나무 숲 - 비밀의 정원 - 카페 하추리 - 백담사

원대리 자작나무 숲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이라는 별명으로 더 유명한 장소입니다. 1974년 조성되어 지금까지 가꾸어진 숲으로, 수령 20년 이상의 높은 자작나무들이 빼곡히 산을 채우고 있습니다. 쌀쌀한 겨울이 오면 하얀 수피를 가진, 하늘로 쭉 뻗은 나무들이 더욱 아름답게 보이는 곳이지요.

입구인 자작나무 숲 안내소부터 도보로 약 1시간 정도 올라가면 울창한 숲의 진가가 펼쳐집니다. 진입하는 코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체력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원대임도&탐험코스, 원정임도&힐링코스, 하드코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속삭이는자작나무숲안내소

-위치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60

-운영시간 : 하절기 09:00~15:00, 동절기 09:00~14:00 / 월요일, 화요일 휴무

-문의 : 033-463-0044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관람 소요 시간 : 약 2 ~ 3 시간

❒ 산불방지 입산통제 기간 : 봄철(2월 1일~5월 15일), 가을철(11월 1일~11월 15일) 입산이 통제되며 기상 및 현장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비밀의 정원

이름부터 궁금증울 불러일으키는 이곳은 원래 군사 작전 지역으로 일반인은 접근할 수 없는 장소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도로변에서 촬영 및 관람이 허용되어 푯말과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행객들 사이에서 강원도 일출 명소로 입소문이 자자하다고 하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비밀의 정원은 가을과 겨울 사이가 '황금기'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데요. 아침 시간 떠오르는 햇살과 자욱한 안개, 숲에 내려앉은 서리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고 합니다.

※ 비밀의 정원

-위치 : 강원도 인제군 남면 갑둔리 산 121-4

-운영시간 : 하절기 09:00~15:00, 동절기 09:00~14:00 / 월요일, 화요일 휴무

-문의 : 033-463-0044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관람 소요 시간 : 약 30분 - 1시간

❒ 비밀의 정원 인근에 있는 군사 지역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카페 하추리

하추리 마을 주민들이 함께 운영하는 ‘하추리 카페’는 마을 장인들이 직접 나무를 다듬어 장식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설악산 남서쪽 끝자락에 있는 하추리는 가리봉에서 시작된 물이 소양강으로 흐르는 계곡을 따라 조성된 마을인데요. 사시사철 맑은 물이 솟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청정자연을 그대로 보존한 곳입니다.

카페 안에 들어서면 손수 깎은 자작나무에 둘러싸여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차와 함께 즐길 북카페 공간, 보드게임 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특산물 판매장과 연결되어 직접 재배한 다양한 곡물들을 구매할 수도 있지요. 그 외에도 하추리 마을과 관련된 기념품들, 마을 체험 안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꼭 방문해 보세요.

※ 카페 하추리

-위치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하추로 187

-운영시간 : 10:00~18:00 (17:30 라스트 오더)

-문의 : 033-461-4481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카페 내 반려 고양이가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백담사

647년 신라 진덕여왕 시기에 만들어진 유서 깊은 고찰로,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와 염원이 깃든 절입니다.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만해 한용운이 이곳에 머물며 시집 '님의 침묵'을 완성하고 '불교유신론' 등의 저서를 집필했다고 하는데요. 이를 기념해 만해의 동상과 기념관이 절 안에 건립되었습니다.

백담사로 들어가는 길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남기고 지나간 돌탑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하얀 돌과 절, 강원도의 울창한 산맥이 어우러져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용대마을에서 걸어 올라가면 약 2시간이 소요되고,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어 편하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 백담사

-위치 : 강원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 746

-셔틀버스 요금 : 성인 2,500원 / 소인 1,200원

-홈페이지 : http://baekdamsa.templestay.com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관람 소요 시간 : 약 2 - 3시간

❒ 셔틀버스 운행시간이 유동적이므로 방문 전 꼭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트래블리더 14기 이솔하

오늘의 실시간
BEST

visitkorea
채널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글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