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자동차]by 리얼푸드

켈로그, 여성의 날 맞아 새로운 기업 문화 전략 발표

-형평성을 기반으로 다양과 포용의 기업 문화 담은 기업 핵심 가치 공개

-전 세계 모든 켈로그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차원의 전략 전개

-세계 여성의 날 맞아 글로벌 임직원이 ED&I 비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켈로그가 글로벌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핵심 가치인 형평성·다양성·포용성(Equity, Diversity & Inclusion)의 새 비전을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ED&I(Equity Diversity & Inclusion) 비전은 켈로그의 궁극적인 목표인 ‘올바르고 좋은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전략이다. 켈로그는 개인의 성별, 인종, 언어 등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핵심 DNA 중 하나로 삼아 기업 문화를 조성해 왔다. 올해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한 단계 더 나아가 “다름을 수용하되 모두의 형평성을 보장하는 다양과 포용의 문화를 통해 최고의 기업이 되자”는 새로운 비전을 밝혔다.


켈로그의 ED&I 비전은 개인의 동등한 기회를 보장하는 형평성을 우선시해야 다양성과 포용성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전제를 기반으로 한다. 이를 위해 켈로그는 미대륙, 유럽, 아시아태평양 등 주요 대륙을 중심으로 펼치고 있던 기존 전략을 전 세계 모든 국가, 지역 사회에 걸친 포괄적인 글로벌 전략으로 확장한다. 또한 온라인 학습 지원, 라이브 토론 등 지속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농심켈로그제공]

[농심켈로그제공]

이에 농심켈로그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켈로그 ED&I의 의미와 가치를 전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온라인 플랫폼에서 라이브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글로벌 임원과 농심켈로그 구성원이 형평성, 다양성, 포용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대화 세션을 가진다. 또한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2021)가 발표한 캠페인 주제 #ChoosetoChallenge에 맞춰 임직원 개인의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도 보낼 계획이다.




WOK(Women of Kellogg)의 한국 리더인 최미로 상무는 “켈로그 ED&I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구성원들이 협업하고 성장하며 잠재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글로벌 식품 기업 켈로그는 전 세계 곳곳에 속한 켈로그 구성원들과 함께 형평성을 기반한 다양과 포용의 가치 실천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심켈로그의 서울 사무실 내 전체 직원 중 여성의 비율은 50%로, 여성 관리자급도 약 43%에 달한다. 이 외에도 여성의 커리어 발전을 지원하는 글로벌 켈로그의 여성 직원 네트워크 WOK를 운영하는 등 형평성, 다양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여성 인재 채용과 리더십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