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나들이용 푸드엔 ‘견과류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따뜻한 봄 날씨에는 나들이를 가는 경우가 많아지죠. 나들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는 맛있게 준비한 음식입니다.
나들이용 메뉴는 일단 먹기가 간편해야 합니다. 한 입에 들어가도록 작은 사이즈의 음식들이 제격인데요. 일반적인 김밥이 식상하다고 느껴진다면 새로운 롤 메뉴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벼운 나들이에는 칼로리도 낮아 부담없는 음식이 좋겠죠. 미국 농무부 산하 농업연구소(ARS)의 데이비드 베어 박사 연구팀에 따르면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가 실제 체내에서 흡수되는 칼로리는 알려진 열량보다 5~32% 적다고 합니다. 가볍게 먹기 좋고, 영양소도 풍부한 ‘견과류 롤’을 만들어 나들이를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 재료
밥 2공기, 견과류(아몬드, 호두, 캐슈넛)100g, 김 4장, 오이 1/2개, 게맛살 100g
단촛물: 식초 3큰술, 설탕 2큰술, 소금 1큰술, 레몬즙 1작은술
견과류 조림양념: 간장 1큰술, 물엿 1큰술, 맛술 1/2큰술, 물 1/2큰술
■ 만드는 법
1. 냄비에 식초, 설탕, 소금, 레몬즙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인 뒤 식혀 단촛물을 준비한다.
2. 밥은 고슬하게 지어 뜨거울 때 단촛물을 넣고 고루 섞는다.
3. 오이는 채 썰고 게맛살은 곱게 다져 마요네즈에 버무린다.
4. 견과류는 굵직하게 다져 조림양념과 함께 냄비에 넣고 조린다.
5. 김발에 랩을 씌운 후 밥을 골고루 담은후 김을 올린다.
6. 오이와 게맛살, 견과류조림을 가운데 길게 올린 후 김발을 돌돌 말아 롤을 만든다.
7.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조린 견과류를 얹어 완성한다.
자료제공=만나몰 (www.mannamall.com), 푸드스타일리스=iamfoodstylinst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