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술족 이모도 취준생 조카도 좋아할 친척별 취향 저격 추석 선물 5선
민족 대명절 추석이 어느덧 코앞에 다가왔다. 추석에는 가족과 친지 간 감사의 마음과 정을 풍성하게 나누기 위해 각종 명절 선물을 주고받기 마련. 하지만 시중에 나온 것은 한우, 굴비세트 등 판에 박혀 이미 받은 것을 또 받기 일쑤다. 게다가 저렇게 천편일률적인 선물세트는 받는 이의 ‘취향’을 저격하기도 쉽지 않다.
그래서 준비했다. 가족 및 친지의 특징과 취향을 고려한 센스 만점 추석 선물! 감사의 마음과 정을 풍성하게 나누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 올해 추석 땐 취향 저격 선물로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나눠보는 건 어떨까. 아직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이들이라면 두 눈 크게 뜨고 아래 리스트를 살펴보자.
1. 혼술전용 USB미니냉장고
출처: (주)라이트컴 |
최근 개인화와 사회적 풍토의 변화로 미혼을 택한 1인 가구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들이 혼자만의 시간을 만끽하며 집에서 쾌적하게 혼술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추석에는 혼술전용 USB미니냉장고를 선물해보자. 3-4만 원대의 가격으로 1인 가구 친지를 위한 최고의 선물을 선사할 수 있을 것.
2. 차량용 피톤치드 방향제
출처: 순수팜 |
자의 아닌 타의로 노총각 생활을 전전하는 삼촌이 있다면 그들의 퀴퀴한 차를 위해 차량용 방향제를 선물해보자. 깊게 스며든 홀아비 냄새 대신 향긋하고 상쾌한 자연의 향기를 물씬 나게 해 줄 피톤치드 방향제야 말로 노총각들에게 제격.
마음 한 켠이 적적할 때마다 좋은 향기를 맡으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감성적인 모양새로 마음에 둔 이를 차에 태우는 순간 상대의 마음을 훔칠 수도 있을지도 모른다. 일거양득 효과라고 할 수 있다.
3. 영양제
명절 때마다 과도한 가사노동에 고충을 토로하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대한민국 며느리들. 여자만 일하는 가부장적인 사회구조가 아직 곳곳에 남아 있다. 명절이 오기도 전 정신적 스트레스로 시름시름 앓는 ‘명절증후군’까지 며느리들 사이에서 유행할 정도라고.
이러한 며느리들에게 고마움과 미안함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선물은 바로 피로회복제. 이번 추석 내내 고생할, 그리고 고생할 이들을 위해 미리 피로회복제를 준비해보자.
4. 구두
가족과 친지들도 날로 심화되는 취업난의 그늘을 피해갈 순 없다. 취업준비로 풀 죽어있는 조카에게 응원과 위로의 의미로, 구두를 선물해보자. 좋은 신발은 좋은 곳에 데려가 준다는 말이 있다.
좋은 곳에 취업하고 싶은 취준생에게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을 것. 이 구두 덕분에 내년 명절, 빠르면 설날에 봤을 땐 좋은 곳에 취업했을지도 모르니 센스 있게 선물해보자.
5.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
출처: BlueSun |
자나 깨나 노래 사랑, 흥이 넘치는 흥부자 할머니와 할아버지에게 제격인 선물이 있으니 바로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 언제 어디서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를 수 있으니 최고의 효자템임에 분명하다. 올 추석에는 이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로 친지들과 둘러앉아 ‘추석 노래자랑’을 열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SNS매거진 「The Next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