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비즈]by M투데이

“역대급 변화 예고?”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이렇게 달라진다

제네시스의 대표 중형 SUV 'GV7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예상도가 새롭게 공개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자동차 예상도 전문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공개한 GV7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는 최근 포착되고 있는 위장막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특히, 신형 GV70는 현행 스타일링을 유지하되 보다 디테일한 변화와 더불어 최신 첨단 기술 탑재가 예고됐다.

전면부는 입체적인 크레스트 그릴이 돋보이는데, 기존 격자 패턴인 ‘G-매트릭스’를 엇갈리게 겹친 형태로 변경된다. 또 두 줄 헤드램프는 플래그십 G90와 동일한 MLA 타입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프론트범퍼는 현행 모델 대비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측면부는 쿠페 라이크한 실루엣에 측면 방향지시등과 신규 디자인의 휠 정도만 변화될 전망이다.

후면부는 슬림한 두 줄 테일램프 형태는 동일하나, 보다 미래지향적인 그래픽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 리어범퍼 변화가 도드라지는데, 가솔린의 경우 기존 원형 머플러가 사다리꼴 형태로 변경된다. 디젤은 머플러가 여전히 삭제되며, 이밖에 디퓨저도 하단 디테일 가드가 달라진다. 전체적으로 스포티함과 고급감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현행 모델과 달리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된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는 올 하반기 출시될 G80 페이스리프트 및 GV80 페이스리프트에도 탑재된다.


아울러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엠비언트 라이트, 디지털 룸미러, 지문 인증 시스템, 향상된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사양들이 제공될 전망이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같은 2.2 디젤과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3가지로 운영된다. 이밖에 전기차인 GV70 전동화모델도 선보인다.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는 내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5월 내연기관 양산 및 8월 전동화모델 양산이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최태인 기자

오늘의 실시간
BEST

mtoday
채널명
M투데이
소개글
전 세계 가장 빠르고 정확한 자동차와 모빌리티 소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