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비즈]by M투데이

“픽셀 램프 완성형?”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7' 예상도 등장. EV9 격돌 예고

현대차 아이오닉7 예상도 (출처 : Carscoops)

현대차 아이오닉7 예상도 (출처 : Carscoops)

현대자동차의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7’ 테스트카가 포착되면서 예상도가 등장해 이목을 끈다. 현대차 아이오닉7은 대형 전기 SUV로 미래지향적인 외장디자인과 전기차 전용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넓은 실내 공간, 긴 주행거리 등을 확보할 예정이다. 아이오닉7 예상도를 살펴보면, 앞서 현대차가 공개했던 '세븐(SEVEN)' 컨셉트의 스타일링을 대거 적용한 것이 눈길을 끈다.

현대차 아이오닉7 예상도 (출처 : HITEKRO)

현대차 아이오닉7 예상도 (출처 : HITEKRO)

전면부는 최신 현대차 패밀리룩이 반영된 것이 확인된다. 상단에는 세븐 컨셉트카나 코나 일렉트릭에서 선보였던 것처럼 수평으로 연결된 파라메트릭 픽셀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헤드램프는 범퍼에 수직형으로 배치되며, 안쪽 그래픽은 큐브 스타일의 LED 램프가 돋보인다. 범퍼에는 스키드플레이트와 함께 공기흡입구가 위치했다.


측면은 세븐 컨셉트에서 보여준 독특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상당히 완만하게 누운 A필러와 포물선을 그리며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인상적이다. 또 루프는 블랙 투톤으로 꾸며졌고, 다른 아이오닉 시리즈와 같이 오토플러시 도어핸들과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적용됐다.


현대차 아이오닉7 예상도 (출처 : HITEKRO)

후면은 테일램프가 양 끝에 세로형으로 배치되며, 픽셀 그래픽을 보여준다. 마치 스타리아 또는 캐딜락 느낌이다. 번호판은 테일게이트 중앙에 위치하고 후면 유리 하단에는 IONIQ 레터링이 적용됐다. 리어범퍼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함께 심플한 모습이다. 파워트레인은 기아 EV9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닉7은 99.8kWh 용량의 배터리로 1회 완충시 주행거리 EPA 기준 482km 이상을 목표로 한다. 또 초고속 충전 시스템과 V2L,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등 전기차 전용사양이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차 아이오닉7은 올 하반기 공개 및 오는 2024년 출시가 유력하다.


최태인 기자 choiti1991@naver.com

오늘의 실시간
BEST

mtoday
채널명
M투데이
소개글
전 세계 가장 빠르고 정확한 자동차와 모빌리티 소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