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라이프]by 라이프투데이

20평형대 신혼집, 30평형대 집처럼 꾸미는 방법

예비 신혼부부들이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는 신혼집을 어떻게 꾸밀 것인가이다. 같은 평수의 공간을 더욱 넓고 세련미 넘치게 꾸미는 노하우를 아뜰리에 제이 이지연 대표에게 들어봤다.


20평형대 신혼집, 30평형대 집처럼

1. 시각 효과로 플러스 공간 얻기

거실을 넓어보이게 하고 싶지만 베란다를 확장하기에는 부담스럽다면 바닥재에 변화를 줘보자. 거실과 베란다 바닥의 높이를 맞춘 다음 바닥을 같은 소재로 통일시키면 시각적으로 확장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때 샤시의 컬러 역시 같은 톤으로 선택해야 확장 효과가 배가된다.

2. 아이템 배치법에 변화를 주자!

20평형대 신혼집, 30평형대 집처럼

지금까지 액자나 아트워크를 벽에 걸기만 했다면 이제는 바닥에 무심한 듯 놓아보는 건 어떨까. 커다란 그림을 바닥에 내려놓으면 벽면이 탁 트여 보이는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으면서 스타일리시한 느낌까지 연출된다.

 

책장 역시 책으로 가득 채우기 보다는 작은 아이템들을 함께 놓아 여유 있게 스타일링 할 것. 이렇게 하면 거실 전면에 책장을 배치해도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 특히 안쪽 벽에 포인트를 준 다음 뒤판이 없는 책장을 놓으면 더욱 유니크한 수납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3. 드레스룸을 원한다면? 베란다를 적극 활용하자!

20평형대 신혼집, 30평형대 집처럼

분위기 있는 드레스 룸을 연출하고 싶을 땐 베란다를 200% 활용하면 된다. 침실의 베란다를 확장한 다음 한쪽에 가벽을 세우면 멋스러운 드레스 룸을 연출할 수 있다. 드레스 룸에는 거울로 마감된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는 것이 포인트. 거울에 공간이 반사돼 더욱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4. 작은 방을 다이닝 룸으로 사용하기

20평형대 신혼집, 30평형대 집처럼

주방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냉장고. 평수에 상관없이 대용량 냉장고를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작은 평수의 신혼집에 큰 냉장고를 들여놓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땐 냉장고를 주방 옆의 작은 방으로 옮겨보자. 냉장고와 함께 테이블과 수납장을 배치하면 아기자기한 다이닝 룸이 연출된다. 이때 작은 방의 문을 제거하면 주방과 자연스럽게 연결된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lifetoday
채널명
라이프투데이
소개글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트렌디하게 만들어줄 패션·뷰티 전문 e-라이프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