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투자]by 흑자인생

코스피 전망과 반도체 사이클투자. SOXL 반도체 ETF와 삼성전자주가 전망

© iStock

 

안녕하세요 흑자인생입니다.

 

반도체 주식들이 ‘22.4Q에 주가 저점을 우선 형성한 가운데 실물경기 저점 확인은 지연되고 있었습니다.

‘23.1Q 실적 발표까지는 재고증가가 계속되고 있었고 이어진 감산 발표 및 공급자의 가격 인하 불가 사인이 발표되었죠.

2Q 들어 재고가 감소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는데요. 이는 수요와 가격 바닥을 인식한 대형 고객사들이 메모리 반도체 재고를 축적하고자 선 구매하며 이뤄지는 현상으로 판단됩니다. 

반도체 산업 전반적으로 가격 인상론(+가격 인하 불가론)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사는 재고를 확보하고 공급사는 재고를 줄여나가는 과정.

 

메모리 반도체 재고 감소 시작

 

외신 쪽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메모리 반도체 가격 인상 카드 고려 중이라는 소식이 돌며 국내 반도체 기업들의 실적·수익성 개선이 2Q~3Q 가시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재고가 줄어들며, 더 이상 싸게 팔 이유가 없는 거죠. 

또한 공급자 주도의 반도체 Boom- Up 사이클이 시작될 수 있겠습니다.

 

** 흑자인생 텔레그램 채널 안내 (관련링크)
↑ 주식/부동산 관련 제 생각을 더 가까이에서, 더 자주 공유드리고자 개설한 개인 텔레그램 채널입니다. 
이제 740분이 넘는 분들께서 함께해 주고 계십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반도체 및 코스피 12개월 선행 EPS 반등

반도체 이익 전망 개선이 가시화되자, 빠르게 반등하는 코스피의 12MF EPS. 

MDD(고점 대비 하락폭)이 -35 ~ -40% 되는 경우가 있는데, 한국 제조업은 미국·중국 등 국가들의 경기에 따라 진폭이 큰 특성을 가지죠.

반도체를 포함한 국내 산업들의 이익 전망이 바닥을 찍고 올라오는 모습.

 

코스피 12MF EPS의 반등

 

며칠 전 미국 S&P 500 기업들의 12MF EPS 반등이 '23.1Q 실적 발표 이후 이뤄지고 있다고 전해드렸는데 코스피 시장도 동일한 흐름입니다.

미국 S&P 500 기업 선행 EPS의 반등에 관하여 (관련링크)

 

.css-7uu4s3{padding:0 20px;padding-top:64px;}

오늘의 실시간
BEST

invest_63
채널명
흑자인생
소개글
現) A증권 트레이딩개발부 근무 - 투자자산운용사 자격보유 現) 네이버 및 더리치 인플루언서 現) 블로그·텔레그램 흑자인생 채널 운영 경제,증시에 관심이 많은 증권사 직원,직장인 투자자 흑자인생입니다. 부족하지만 그간의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적고 있으며, 투자에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