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대한민국 구석구석

인천 여행, 당일치기 해안 트레킹 코스 추천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 바다를 보며 힐링하고 싶으신 분

▷ 당일치기를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

▷ 서울 근교 트레킹 여행지를 찾고 계신 분


★추천여행코스 : 해안산책로 - 카페 작은선배 - 부채바위 & 남대문바위 - 이일레해변 - 승봉 산림욕장

승봉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해안산책로

승봉도 해안산책로는 부두치 해변부터 촛대바위까지 나무데크가 이어져 있어 승봉도의 여러 명소들을 감상하며 바닷가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안산책로는 약 40분간 해안을 따라 가볍게 걷기 좋은데요. 푸른 바다를 보며 섬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두치 해변의 끝에 도착하면 섬 안의 섬인 목섬을 볼 수 있습니다. 목섬은 작은 바위섬 형태의 무인도인데요. 바닷물이 빠지면 직접 건너가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해안산책로의 끝인 해안절벽에 세워진 신황정에 올라 승봉도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전망데크 위에 올라 탁 트인 바다를 보고 있으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신황정 앞에는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액자 포토존도 있습니다.


신황정을 지나 5분 정도 나무데크를 걷다 보면 바다 위에 서 있는 촛대바위를 볼 수 있는데요. 이 바위는 오랜 시간 파도의 침식 작용 결과로 만들어진 승봉도의 명물 중 하나입니다. 이름은 촛대바위지만 윗부분이 뾰족하여 사람이 손가락을 접어 하늘로 뻗어 올린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 해안산책로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문의 : 032-899-3750

해변을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카페 작은선배

승봉도의 유일한 카페인 작은선배는 촛대바위로 가는 길에 있어 해안산책로를 지나면서 잠시 들러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카페 외부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바다를 보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데요. 앞쪽에는 작은 배와 파라솔, 식물이 심어진 항아리가 놓인 포토존도 있어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카페 작은선배

-위치 :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승봉리 산37

-운영시간 : 월~토요일 10:00~20:00, 일요일 08:00~20:00

▷ 배 시간에 따라 운영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독특한 모양의 기암괴석, 부채바위 & 남대문바위

부채바위와 남대문바위는 승봉도를 대표하는 기암괴석 명소입니다. 부채바위는 활짝 펼쳐진 부채를 닮아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옆에서 보면 펼쳐놓은 부채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맑은 날에 가면 햇빛을 받은 부채바위가 황금 부채처럼 반짝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남대문바위는 한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어 이 모양이 남대문과 닮아 남대문바위라고 불립니다. 또한, 멀리서 보면 코끼리 코를 닮아서 코끼리바위라고도 불리는데요. 간조일 때만 남대문바위로 접근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부채바위 & 남대문바위

-위치 :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승봉리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고운 백사장 위를 거닐 수 있는 이일레해변

​이일레해변은 마치 반달 모양으로 생긴 ‘얼레빗’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서해안의 해변인데도 간조일 때 갯벌이 드러나지 않고 고운 백사장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일레해변은 백사장의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은데요. 물이 빠진 모래밭에서 바지락과 소라 등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푸른 바다와 백사장 뒤로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펼쳐져 있어서 숲과 바다의 조화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이일레해변

-위치 :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승봉리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솔향기가 가득한 승봉 산림욕장

승봉도의 울창한 소나무 숲속을 걸을 수 있는 승봉 산림욕장은 이일레해변 왼쪽의 입구를 통해 갈 수 있습니다. 산림욕장 내에는 자생 해송림이 넓게 분포되어 있어 상쾌하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승봉 산림욕장을 통하면 산의 정상까지 갈 수 있으며 목섬과 촛대바위 방향으로도 길이 나 있습니다. 경사가 급하지 않고 중간에 정자와 벤치 등 쉴 공간이 있어 가볍게 걷기 좋은 산책로입니다.

※ 승봉 산림욕장

-위치 :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승봉리 산49-2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트래블리더 14기 윤수빈​

오늘의 실시간
BEST

visitkorea
채널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글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