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려수도의 절경 전해드려요! 랜선으로 먼저 만나는 통영 욕지도

욕지도는 한려수도에 있는 욕지면의 본섬으로 해안선 길이가 31km 이르고 천왕봉이라는 산을 품고 있는 섬입니다. 가는 길은 순탄치 않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아름다운 섬으로 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떠날 수는 없더라도, 먼저 두 눈👀 시원하게~! 랜선으로 만나봅니다.
통영에서 약 1시간 정도 배편으로 이동하면 도착하는 욕지도. 욕지도 향하는 첫 배편은 이른 시간대로, 이동하는 동안 아름다운 해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욕지도는 해안일주도로가 아름다운 섬인데요. 페리선을 이용하여 이동하기 때문에, 차량운송이 가능해 많은 여행객이 차량과 함께 욕지도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해안일주도로

욕지도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 약 24km의 해안 일주도로는 ‘욕지도 일주도로’라고 불립니다. 자동차를 편안하게 운행을 할 수 있게 잘 정비되어있습니다.


​산 중턱을 에두르는 길을 돌다 보면 욕지의 아름다운 자연과, 삶을 마주하게 됩니다.​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흰작살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는데요. 흰작살해수욕장에는 몽돌이 깔려 있습니다. 밤자갈이 하얗다 해 붙여진 이름으로 규모는 작지만, 바닷물이 깨끗합니다. 일주도로 곳곳에서 욕지도 대표 여행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욕지도를 8자로 누비는 동안 섬의 풍경은 고등어 양식장, 손에 잡힐 듯한 부속 섬 등 시시각각 그 모습을 바꿉니다.
욕지도
-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탑승운임 및 운영시간은 '가보고싶은섬' 홈페이지 참조

욕지도 출렁다리​

욕지도 내에는 총 3개의 출렁다리가 조성되어있습니다. ‘벼랑’을 뜻하는 사투리에서 유래된 말로 섬을 둘러싸고 있는 '비렁길'을 따라 걷다 보면 출렁다리를 만날 수 있어요.

Tip!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제1출렁다리는 펠리컨의 머리 부분을 닮은 펠리컨 바위에 인근에 있으며 나무로 제작되었습니다. 다리 아래로는 아찔한 바다 풍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제2출렁다리와 제3출렁다리는 상대적으로 높은 위치에 있고 제1출렁다리에 비해 더 많이 흔들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스릴을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기암절벽 사이를 잇는 출렁다리, 여기에 바위에 철썩이는 파도 소리까지 더해지면 시원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욕지도 출렁다리 
-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일대

욕지도 모노레일​

통영 욕지도 가볼만한곳 모노레일은 2.1km 거리를 운행하는 순환식 모노레일로 승강장부터 천왕봉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대 8인까지 탑승 가능한 욕지도 모노레일은 8대가 운행 중입니다. 모노레일을 탑승하면 알 수 있듯이, 아찔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높은 각도를 자랑합니다.​

욕지도 모노레일의 매력이라면 역시 아름다운 풍경! 푸른 해송부터 바다, 그리고 기암절벽까지 욕지도를 한 장면에 다 담을 수 있습니다.


​정상에는 한려해상 전망대가 기다리고 있는데 달 모양 포토존이 손꼽히는 인증샷 명소입니다.

봉우리를 오르내리는 경사로는 평지를 달리는 모노레일과는 완전히 다른 기분을 선사합니다. 

​공중에 부양한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아찔하면서도 확 트인 시야에 일상의 걱정이 시원하게 사그라집니다.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욕지도 모노레일
-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욕지일주로 1467
-운영시간 : 동절기(10∼2월) 10:00∼16:30 / 춘․추계(3, 9월) 10:00∼17:00 / 하절기(4∼8월) 10:00∼17:00
-입장료 : 성인 왕복 15,000원 / 소인 왕복 13,000원

할매 바리스타​

욕지도 선착장에서 우측 해안길을 따라 돌면 좌부랑개 마을이 있습니다. 마을 안으로 곧장 걷다 보면 ‘할매바리스타’ 간판이 보입니다. 통영 욕지도 가볼만한곳 ‘할매바리스타’는 이름처럼 욕지도에 거주하시는 할머니들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뉴로는 아메리카노부터 카페라떼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가 인기가 많습니다. 욕지도는 고등어 못지않게 고구마가 유명한데요. 이곳 말로 ‘욕지 고매’라 부르는 데 비탈진 황토밭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고유의 맛을 냅니다. ​

고구마를 활용한 음료는 은은한 달콤함 속에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료의 맛뿐만 아니라 도란도란 이야기 속에서 나누는 따뜻함이 인상 깊은 곳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는 야외 테이블이 있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나무푯말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매 바리스타
-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욕지일주로 155
-운영시간 : 매일 08:30~17:00 (주말~19:00)
-대표메뉴 : 아메리카노 3,000원 / 고구마라떼 3,500원

무무 베이커리​

무무 베이커리는 직접 농사를 지은 고구마를 활용하여 빵과 쿠키를 만들어 판매하는 곳입니다. 욕지도 고구마 특유의 달콤함이 인상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무무’는 무언가 더하지 않는 것, 자연스러움과 편안함을 뜻하는데요. 무무에서 만드는 음식, 빵, 농산물이 그러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Tip!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 

통영 욕지도 가볼만한곳 무무 베이커리 내부에는 다양한 책과 캐리어를 볼 수 있습니다. 육지에서 캐리어에 넣어 보내준 책으로, '캐리어 도서관'이라는 이름의 작은 도서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무무 베이커리
-위치 : 경남 통영시 욕지면 서촌아랫길 110-5
-대표메뉴 : 고구마쿠키 5,000원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5기 이철현​

오늘의 실시간
BEST

visitkorea
채널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글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