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대한민국 구석구석

직장인 맞춤 주말여행! 칠곡 여행 코스 추천

★ 추천코스 : 가산산성 → 송림사 → 가산수피아 → 칠곡양떼목장 → 성베네딕도회왜관수도원

‘경북 칠곡’ 들어보셨나요? 생소한 지역이지만 대구에서 가깝고, 볼거리도 많은 지역인데요. 직장인 맞춤 1박2일로 알차게 돌아볼 수 있는 코스로 준비해봤습니다!

​친구와도, 연인과도, 가족과도 ok! 칠곡여행 함께 떠나보아요😊

가산산성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 팔공산 최고봉인 비로봉에서 서북쪽으로 뻗어 내린 봉우리 가산에는 조선 후기에 쌓은 가산산성이 남아 있습니다. 임진왜란과 정유재란을 겪은 뒤에 왜적의 침략을 막기 위해 쌓은 성인데요. 


​해발 902m 정상에서부터 골짜기를 따라 쌓은 산성은 내성, 외성, 중성으로 이루어져 있고, 유구가 거의 남아 있습니다. 


​칠곡 가볼만한곳, 가산산성은 칠곡군 주민들의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로도 유명한데요. 길이 가파르지 않아 남녀노소 등산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칠곡여행지 가산산성 외성의 초입에는 '해원정사'라는 사찰이 있습니다. 불상 6기 및 탱화 8점이 있는 작은 사찰로, 꿈속에 보살님이 나타나 비석이 있는 곳에 절을 세우라고 하여 이곳에 절을 건립하였다고 전합니다.
가산산성
-위치 : 경북 칠곡군 동명면 남원리 629-1

송림사

​팔공산 서쪽 끝자락에 자리한 칠곡 가볼만한곳 송림사는 절 주위에 소나무가 울창하고 옆 계곡에는 맑은 시냇물이 흐릅니다. 


​도로변 바로 옆에 있어 산행하지 않아도, 팔공산의 맑은 공기를 마음껏 들이마시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팔공산은 불교가 수용되면서부터 자연히 신라불교의 성지로서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불교문화를 꽃피운 곳입니다.​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 송림사에서는 나지막한 돌담, 아담하고 예스러운 멋을 풍기는 석등 등이 아름드리 정원수와 잘 어우러져 마치 작은 공원의 안락함이 느껴집니다.

​경내로 들어서면 크고 우뚝하면서도 균형 잡힌 모습을 뽐내는 오층전탑(五層塼塔)이 절의 가치를 한껏 높여주고 있습니다.
송림사
-위치 :  경상북도 칠곡군 동명면 송림길 73

가산수피아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인 가산수피아는 싱그러운 자연 숲과 향기로운 허브정원, 아름답게 펼쳐진 핑크뮬리 언덕, 문화 예술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건물물이 어우러진 숲 테마파크입니다. 

​특히, 봄에는 고목의 300m 벚꽃길이 펼쳐지고 가을에는 대단지의 핑크뮬리정원이 눈길을 끕니다. 솔밭숲과 어우러진 이끼정원은 신비로운 자연의 모습으로 감탄을 불러일으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과 함께 오면 정말 좋은 여행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레일썰매와 물놀이 공간, 공룡테마공간, 카라반까지 가족 여행객에게 딱 맞는 칠곡여행코스입니다.

​장소도 넓어 상대적으로 걱정 없이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칠곡 가볼만한곳 가산수피아 내 그라운드수피아 카페에서는 가족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방으로 된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한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가산수피아

-위치 : 경북 칠곡군 가산면 학하들안2길 105

-운영시간 : 10:00~18:00

-입장료 : 입장권대인(14세 이상) 7,000원 / 레일썰매 패키지 13,000원

-기타정보 : 주차장 완비

칠곡양떼목장

​이 세상에서 평화로운 장면을 떠올려보면 그중 하나가 푸른 초원에서 하얀색의 양 떼가 한가로이 풀을 뜯는 장면 아닐까요? 강원도 대관령도, 남해도 아닌 칠곡에도 양떼목장이 있습니다.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 칠곡양떼목장은 아이들과 방문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입구에서 양과 염소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도록 건초를 줍니다.​

1~2시간 정도면 여유 있게 한 바퀴 돌면서 목장을 살펴보기 충분한데요. 칠곡여행에서 잠시나마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푸릇푸릇한 자연에서 힐링도 하고 귀여운 양도 보고 일석이조!

​건초 주기 외에도 양 인형 만들기, 아기 산양 젖먹이기 체험(체험비 별도) 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칠곡양떼목장
-위치 : 경북 칠곡군 지천면 창평로 209-42
-운영시간 : 11:00~17:00
-입장료 : 입장권 5,000원(건초제공)

성베네딕도회왜관수도원

​성베네딕도회왜관수도원은 역사적 깊이가 있는 수도원입니다. 한국전쟁을 전후로 만주 연길의 성 십자가 수도원과 북한의 덕원 수도원이 당국의 탄압에 의해 폐쇄되고, 박해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 이후 피난을 와 1952년에 칠곡에 설립한 이곳이 바로 성베데딕도회왜관수도원입니다.​

또한 성베네딕도회왜관수도원은 '정통 독일식 수제 소시지'가 유명한데요. '기도하고 일하라'는 정신에 따라 공동체의 자급자족을 위해 소시지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맛이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을 통해서도 판매 중이라고 하니,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생활하시는 분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용한 관람은 필수입니다!
성베네딕도회왜관수도원
-위치 : 경상북도 칠곡군 왜관읍 왜관리
⇒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5기 박재신​

오늘의 실시간
BEST

visitkorea
채널명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글
국내 여행의 믿을 구석! 어디로 떠나도 막힘 없는 맞춤형 여행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