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여행을 말하다

'CNN'에서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장소 TOP10

한국은 구석구석 둘러봐야 안다

CNN선정, 코리아 트래블 버킷리스트

CNN선정 국내의 꼭 가봐야 하는 아름다운 장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매해 해외로 여행가는 내국인들이 늘어나는 추세지만,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들은 국내의 아름다운 경관을 입모아 칭찬합니다.


특히 도심에서 1시간 이내로 굽이진 산을 오르거나 힐링의 장소로 떠오르는 사찰도 가까운 점이 이들을 놀라게 합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우리나라의 명소들은 제 3자가 봤을 때 가히 신비롭고 멋진 장소인데요.


사계절 타지 않는 풍경과 남녀노소 나이불문 전연령이 방문할 수 있는 유적지를 방문한 뒤 <코리아 트래블 버킷리스트>로 소개했습니다.

1. 제주 성산일출봉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번지

제주 성산일출봉 일출 경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산 폭발로 인해 5,000년 전, 제주도에 장엄한 화산 분화구가 형성되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이 봉우리는 수많은 희귀 식물 종을 포함하여 많은 것으로 유명하지만 그 위로 떠오르는 태양의 장엄한 광경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2. 태안 꽃지 해수욕장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4리

태안 꽃지 해수욕장 야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안면읍에서 남서쪽으로 4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크림색 해변"은 할머니 바위와 할아버지 바위로 알려진 두 개의 큰 바위 사이에서 바다로 가라앉는 태양을 바라보며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신라 시대 기지 사령관의 아내가 남편을 충실히 기다리다 죽자 할머니 바위가 되었다고 합니다.

3. 남해 다랭이마을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홍현리

다랭이 마을의 넓고 아름다운 밭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남해군 서남단에 위치한 작고 잘 보존된 마을인 다랭이 마을은 넓은 바다를 배경으로 한 가파른 산비탈에 100여 개의 작은 밭이 무수히 늘어선 특별한 광경을 자랑합니다.

4. 부산 광안대교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

부산의 아름다운 광안대교 야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다이아몬드 브릿지"라고도 알려진 이 2층 다리는 수영구와 해운대를 연결하며 산, 모래 해변, 언덕 및 도시의 불빛의 놀라운 전망을 제공합니다.


광안대교는 보행자를 위한 다리가 아니지만 누구나 멀리서도 다리의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첨단 조명 시스템은 100,000가지 이상의 색상의 외부 조명을 이용해 화려한 광안리 밤바다를 수놓습니다.

5. 진해 경화역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진해 경화역 벚꽃이 만개한 철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진해 경화역 벚꽃이 만개한 철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 작은 정류장은 매년 봄마다 관광객과 아마추어 사진작가들로 붐빕니다. 벚꽃이 철로에 비처럼 쏟아지고, 기차가 벚꽃 터널 역에 가까워지자 수많은 셔터가 미친 듯이 딸깍 소리를 내며 사라집니다.


사진 명소로도 유명하며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알아줍니다.

6. 창녕 우포늪

주소: 경상남도 창녕군 유어면 대대리

우리나라 최대 내륙습지인 아름다운 우포늪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우리나라 최대 내륙습지인 아름다운 우포늪 /사진=게티이미지뱅크

2,314km²의 우포습지는 "우리나라 최대 내륙습지"이며 여의도의 3배 크기입니다. 1억 4천만 년 전에 형성된 이 습지에는 1,500종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철새들이 낮게 나는 것으로 유명하고 아름다운 자연 늪 주변을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할 수 있습니다.

7. 신안 태평염전

주소: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증동리

거대한 태평염전의 아름다운 경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거대한 태평염전의 아름다운 경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신안 증도는 맑은 바닷물, 부드러운 해변, 염전으로 유명합니다. 거대한 염전의 마법 같은 광경뿐만 아니라, 갯벌 레저 마을에서갯벌의 해양 생물을 체험하고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8. 설악산 공룡 능선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대청봉길 1

공룡의 척추 모양을 닮은 공룡능선의 모습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공룡의 척추 모양을 닮은 공룡능선의 모습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체력 단련을 위해 등산하고 설악 산맥의 신기한 봉우리를 볼 수 있습니다. 공룡의 척추 모양을 닮아 "공룡 능선"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바위 능선은 설악 내부와 외부의 장관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 산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능선 루트인 공룡 능선의 최고 고도는 약 1,200m입니다.

9. 울릉도 해안도로

주소: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울릉도의 해안도로 야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울릉도의 해안도로 야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신비의 섬'이라는 별명을 가진 울릉도는 서울 시민들에게 인기 있는 주말 휴양지입니다. 기암괴석, 해안 절벽, 수많은 폭포가 섬의 씨사이드 로드(Seaside Road)를 장식합니다.

울릉도를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여행할 계획이라면, 누구나 찬란한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 수없이 멈출 수밖에 없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10. 제주도 섭지코지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261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제주 섭지코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제주 섭지코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이 "제주 여행 버킷리스트"로 뽑는 곳이기도 한 섭지코지는 평온하고 낭만적인 해안의 곶입니다.

봄에는 노란 유채꽃이 들판을 가득 채우고 붉은 흙과 청록색 하늘과 다채로운 대비를 이룹니다. 성산 일출봉을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사진 명소기도 합니다.


김민규 에디터

오늘의 실시간
BEST

telltrip
채널명
여행을 말하다
소개글
당신에게 필요한 여행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국내 및 해외여행의 모든 인사이트와 도움이 되는 여행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