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김선인

그리스 섬 Top 10 – 가장 아름답고 인기 높은 섬들

그리스에는 6000여개의 섬들이 있고 그중 유인도는 227개이며, 내가 간 섬은 50여개의 유인도와 약간의 무인도이다. 그리스 여행 매체들은 그리스 섬의 순위를 매겨 놓고 있어, 매체들의 섬 순위를 참고해서 50섬을 다녔다. 많은 여행 사이트에서 그리스 섬 중 최고의 섬(Top 10, Best 10) 10섬을 선정해 놓고 있다. 대부분의 매체들은 1위에서 5위까지는 거의 같은 섬을 선정하고 있지만 6위에서 10위는 매체마다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베스트 50개 섬을 직접 가본 나의 판단과 여행 매체들이 많이 선정한 Top 10 섬을 정리한 것이다. 처음엔 최고 10섬을 올리려고 했으나 15섬이 된 이유는 여러 매체에서 Top 10으로 선정한 섬들을 나머지 5섬에 포함시킨 것이다. 따라서 11-15위 섬들도 매체에 따라 Top 10에 들어간다.

그리스 섬들은 다 그림 같다. 어디에다가 카메라 렌즈를 들이대도 다 그림엽서가 되는 풍경이다. 크리스털과 같이 맑고, 에메랄드 색깔의 푸른 바다와 파란 하늘, 고운 모래나 몽돌로 이루어진 수많은 해수욕장, 쏟아지는 햇빛, 다양한 숙박시설, 먹고 마시며 즐길 수 있는 풍요로운 식당, 카페, 바가 즐비하다. 먹고 마시고 멋있게 노는 데 도가 튼 그리스 사람들이다.

1위 : 산토리니 (Santorini)

그리스 섬 중 단연 1위는 산토리니이다. 화산 폭발로 만들어진 경관은 장엄하며 최고로 멋진 일몰 풍경은 압권이다.

2위 : 크레타 (Crete)

그리스 섬 중 제일 큰 섬으로 문화, 예술, 역사, 자연, 음식으로 그 다양성은 끝이 없다. 크레타는 캐도 끊임없이 보석을 쏟아내는 광맥 같은 섬이다.

3위 : 로도스 (Rhodes)

푸른 숲과 계곡, 멋진 비치와 더불어 성요한 기사단의 로도스 성이 보존된 자연과 역사, 문화가 공존하는 살아있는 박물관이다.

4위 : 미코노스 (Mykonos)

분위기가 젊음으로 꽉 차 있는 젊은이들의 섬이다. 파라다이스비치는 공식적인 게이 누드비치로 유명하다, 풍차와 리틀 베니스 풍경은 압권이다.

5위 : 코르푸 (Corfu)

쪽빛 바다, 황금색 모래, 초록 숲, 아름다운 자연에 멋진 숙박시설 등 모든 것을 풍족하게 갖춘 섬이다. 그리고 역사와 문화의 지층이 켜켜히 깔려 있는 섬이다. 이오니아해에서 최고의 섬이다.

6위 : 스키아토스 (Skiathos)

약간의 맘마미아 촬영을 이 섬에서 해서 더 유명해진 섬이다. 이 섬은 작지만 소나무 숲으로 덮여 있고 60여개의 아름다운 비치와 햇빛은 햇볕에 굶주린 수많은 유럽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이 섬에 공항이 있어 스포라데스(Sporades) 제도의 관문 역할을 하고 있다.

7위 : 케팔로니아 (Kefallonia)

이오니아해에 위치한 이 섬은 경이로운 자연과 역사 깊은 수도원, 교회로 유명한 섬이다. 동굴 호수와 동굴, 수도원 등 볼 것이 많은 섬으로 계속 움직이게 만드는 섬이다.

8위 : 파로스 (Paros)

아기자기한 마을과 풍경, 맛있는 음식들로 유명한 섬이다. 작은 어촌마을들은 그림같고 싱싱한 해산물 요리는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준다.

9위 : 자킨토스 (Zakynthos)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우리나라에 알려진 섬이다. 흔히 난파선 비치로 불리는 나바지오 비치는 그리스 10대 비치 중 하나다. 자킨토스 섬은 거북이의 서식지로 배를 타고 인근 절경 속으로 들어가면 거북이를 만날 수 있다.

10위 : 낙소스 (Naxos)

그리스 신화에서 테세우스와 아리아드네 그리고 디오니소스신과 이야기가 깃들어 있는 섬이다. 산악지역이 많아 경치가 아름다운 섬이다. 자스 산 트레킹이 유명하다.

11위 : 코스 (Kos)

로도스섬에 이어 성요한 기사단의 주둔지 섬이었다. 로도스성 다음으로 거대한 성이 자리 잡고 있다. 고대 그리스 유적지가 풍부하고 노천온천과 멋진 비치로 유명하다. 상당수의 매체는 코스 섬을 10위내에 포함시키고 있다.

12위 : 밀로스 (Milos)

​이 섬에서 발굴한 미로의 비너스 조각상으로 유명하다. 화산으로 생성된 이 섬은 각종 광물 자원이 풍부하고 지하에 있던 광물들이 지상으로 튀어나오는 바람에 광물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색깔이 이 섬을 아름답게 만들고 있다. 이 섬에서는 섬을 도는 크루즈 여행을 하면 자연의 현란한 색깔과 쪽빛 바다에서의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온천도 좋다.

13위 : 이드라 (Hydra)

아테네에서 가까운 Saronic Gulf 바다에 있는 섬으로 그리스 섬 중 유일하게 자동차가 없는 섬이다. 이 섬에서 이동 수단은 나귀와 배 뿐이다. 걸어다니며 멋진 자연 풍광을 즐길 수 있다.

14위 : 레스보스 (Lesvos)

‘​레즈비언’이란 말이 기원된 섬으로 터키와 가까운 북동 에게해에 위치하고 있다. 고대 여류시인 사포의 고향으로 매년 누드비치인 에레소스 해변에서 여자들의 해방구가 되는 사포여성축제가 열린다. 온천, 화석공원, 성, 비치, 우조박물관 등 볼 것이 무궁무진하다.

15위 : 카르파토스 (Karpathos)

크레타와 로도스의 중간 정도에 위치한 먼 섬이다. 이 섬은 자연의 야성미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상업과 관광과 돈에 물들지 않은 순수를 간직하고 있다. 이 섬 험준한 산간 지역에 자리 잡은 Olymbos 마을은 특이한 마을로 인간이 역경과 한계를 극복하고 생존하고 있는 상황을 잘 보여 주는 뭉클한 곳이다. 매체에서는 반드시 놓쳐서는 안 될 여행지로 강추하고 있다.

15섬 지도

  1. 섬 순위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매체에 따라, 관점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stpetro
채널명
김선인
소개글
잡지 에 힐링 섬기행, 에 수사에세이 연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