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비즈]by 리얼푸드

'농가 돕고, 식재료비 잡고' 삼성웰스토리, 못난이 엽채류 공급 확대

못난이농산물 유통플랫폼 예스어스와 손잡고 실속형 엽채류 12종 공급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못난이 농산물 유통 플랫폼 예스어스와 손잡고 일반 상품 대비 5~10% 저렴한 실속형 엽채류 상품 12종을 공급한다.


12일 삼성웰스토리에 따르면, 삼성웰스토리가 공급하는 실속형 엽채류는 잎의 크기가 일부 균일하지 않거나 경미한 상처가 있는 일명 못난이 농산물로 조리와 섭취에 문제가 없는 상품들이다.


삼성웰스토리는 실속형 엽채류 공급을 통해 식재료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급식과 외식 고객사에 가격 경쟁력 높은 상품의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실제로 올해 3월 최초 공급 이후 외식, 캐터링 고객사의 호응을 얻으며 현재 1300여 개 고객사에 실속형 엽채류가 납품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제공]

[삼성웰스토리 제공]

삼성웰스토리는 엽채류 뿐 아니라 외관상의 이유로 버려지거나 제값을 받지 못하고 판매되는 못난이 과일 등 농산물을 상품화해 농가의 소득 증대도 지원한다. 그 일환으로 올해 4월 예스어스와 협업해 진행한 지구의 날 기념 프로모션에서는 30여 곳의 구내식당에서 사과와 참외로 구성된 친환경 못난이 과일 2종 세트를 선보이며 일주일 만에 약 2만 개의 과일을 제공하기도 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국내에서만 연간 최대 5조원의 농산물이 외관상의 이유로 버려지고 있다”며 “못난이 엽채류 등 농산물의 상품화로 농가 상생과 소비자 혜택에 더해 환경까지 지키는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gorgeous@hearl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