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비즈]by 리얼푸드

부직포 대신 종이 쇼핑백…청정원, ‘자연스러운 선물세트’ 출시

종이 쇼핑백 제작, 지함은 FSC 인증 종이 사용

친환경 포장재 활용… ESG 경영 보폭 확대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대상 청정원이 설을 맞아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3일 대상에 따르면, 청정원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는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효율성도 높였다. 먼저 기존 선물세트 쇼핑백에 사용하던 부직포 소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해 ‘플라스틱 제로’ 쇼핑백을 제작했다. ‘팜고급유 선물세트’, ‘고급유 선물세트’는 지함 내부의 받침(트레이)도 기존 플라스틱 소재를 종이로 제작해 모든 포장재가 종이로 이뤄져 있어, 분리배출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또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든 종이와 콩기름 함유 잉크를 사용해 지함을 만들었고, OPP필름 코팅 대신 수성 코팅 방식을 적용했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제도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대상 제공]

[대상 제공]

대상은 ‘자연스러운 선물세트’ 출시를 시작으로, ‘자연스러운’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해 청정원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며 ESG 경영 보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청정원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는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의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트렌드를 반영한 ▷홈스토랑 간편식 세트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3대 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자연스러운 선물세트’에는 청정원 공식 인스타그램 ‘정원이의 비밀정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청정원의 캐릭터 ‘정원이’가 전하는 친환경 명절 인사도 담겨있다. 자연을 통해 일상을 배운다는 콘셉트의 캐릭터 ‘정원이’가 전하는 ‘오늘을 더 맛있게, 내일을 더 깨끗하게’라는 메시지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대상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도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정원e샵 고객이라면 누구나 최대 65%의 할인 혜택을 받아 ‘자연스러운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정원e샵은 전 회원을 대상으로 설 선물세트에 한정해 10% 할인 쿠폰을 ID당 1회 제공한다.

[대상 제공]

[대상 제공]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취식 트렌드와 친환경 소비에 대한 관심을 적극 반영해 이번 설 선물세트를 구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맛과 건강을 전하는 것은 물론 지구의 내일까지 생각하는 브랜드로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