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푸드]by 리얼푸드

‘면역력’ 관심으로 미국에서 주목하는 인삼

[리얼푸드=육성연 기자]면역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 최근 미국의 식품시장은 한국산 인삼, 홍삼 제품이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전했다.


면역력 증강이 건강식품의 핵심으로 떠오르면서 인삼의 사포닌 성분도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컨설팅업체 트러스티드 비즈니스 인사이트(Trusted Business Insights)에 따르면 전 세계 인삼 추출물 시장 규모는 218억 달러(한화 약 24조 원)이며 오는 2027년까지 연평균 6.1%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인삼 시장 제품은 현지에서 생산되는 미국산과 중국, 대만, 홍콩, 한국 등지의 수입산으로 구분된다. 한국산 홍삼은 주로 교민시장을 대상으로 판매 중이며, 코스코, 홀푸드 등 대형 유통업체에서도 한국산 홍삼 브랜드 제품이나 한국 홍삼을 활용한 건강보조제등이 판매되고 있다.


미국의 인삼의 최대 생산지는 미국 전체 인삼 생산량의 90~95%가 재배되는 위스콘신주다. 미국삼은 대부분 중국 등의 수출용이다. 중국산 인삼은 중국계 수퍼마켓, 차이나타운 등에서 건삼 및 인삼차, 엑기스 등 가공 형태로도 판매 중이다.

코스트코에서 판매중인 한국산 홍삼 [aT 제공]

코스트코에서 판매중인 한국산 홍삼 [aT 제공]

제품의 형태로는 아직 일부 현지인들에게 인삼의 쓴 맛이 비선호 요인으로 꼽히고 있어 캡슐형이 많다. 최근에는 인삼이 사용된 음료, 차류도 증가하고 있다. 녹차 등 기존의 차 음료에 인삼을 함유한 음료나 인삼 함유로 건강 이미지를 더한 에너지바도 등장했다.




한국산 인삼은 인삼음료와 더불어 홍삼을 위주로한 엑기스, 홍삼정, 캔디 및 젤리, 액상차, 절편 등 다양한 형태로 소비되고 있다. 코스트코에는 홍삼의 쓴맛을 줄여 현지 입맛에 맞춘 정관장 홍삼원이 판매되고 있다.

미국에서 판매중인 다양한 홍삼 활용 제품들

미국에서 판매중인 다양한 홍삼 활용 제품들

[도움말=박지혜 aT LA 지사]




gorgeous@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