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푸드]by 리얼푸드

SK뉴스쿨, ‘푸드+사회적 가치’ 결합 프로그램 도입

- SK행복나눔재단과 행복에프앤씨재단 공동 운영 20대 청년의 사회진출 돕는 무료 직업교육 프로그램


청년들에게 푸드(Food) 분야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SK 뉴스쿨이 사회적 가치 연계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SK행복나눔재단과 행복에프앤씨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SK 뉴스쿨은 20대 청년의 성장과 사회진출을 돕는 무료 직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조리학과와 서비스학과로 구성된 푸드 분야 전문 커리큘럼으로 미래 셰프와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SK 뉴스쿨은 올해부터 사회적 가치 연계 프로그램을 도입, 학생들을 푸드 분야 전문성 외에도 인성과 사회적 가치 마인드까지 겸비한 인재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SK 뉴스쿨은 장애인 사회성 함양을 위한 사회적 기업 ‘동구밭’, 셰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소셜 벤처 ‘븟커뮤니티’와 협업한다.


7일부터 학생들은 동구밭을 통해 발달장애인과 텃밭가꾸기에 나선다.


텃밭에서 작물을 직접 재배하며 식재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상호교류라는 사회적 가치를 체험한다는 계획이다. 븟커뮤니티와는 4월부터 푸드 분야 종사자로서 가져야 할 바른 직업관과 먹거리에 대해 성찰할 수 있도록 현업 선배들로부터 교육받는 기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또 지난해 시작한 현장학습으로 올해 친환경 먹거리 유통사업 ‘자연이랑’과 추가 연계하는 등 푸드 분야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SK 뉴스쿨 학생들이 약선요리 전문 기업 ‘약선향기’ 이득자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SK행복나눔재단]

SK 뉴스쿨 학생들이 약선요리 전문 기업 ‘약선향기’ 이득자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SK행복나눔재단]

안범환 행복에프앤씨재단 이사장은 “SK 뉴스쿨이 현장심화실습 프로그램인 ‘스타쥬 프로그램’, 지역 장인들의 철학을 배우는 ‘필드 트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함에 따라, 지난해 유명 레스토랑 및 호텔에 전원 취업하는 등 큰 결실을 맺었다”며 “특히 10주년인 올해 SK 뉴스쿨의 지난 1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10년을 구상하며 학생들이 배움과 나눔의 선순환을 이을 수 있는 경쟁력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뉴스쿨은 2018년 프로그램 시작을 위해 2018년 신입생 입학식을 지난 2월 말 진행했다. 이번에 선발된 조리학과 21명, 서비스학과 10명은 올 한 해 동안 국내 최고 셰프 및 F&B 서비스 전문가들의 가르침 아래 실무교육과 호텔실습, 스타쥬 프로그램을 이수할 예정이다.


이세진 기자/jinlee@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