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핫이슈]by OSEN

'27kg 감량' 다나 "비만된 이유는 우울증, 경솔한 언행 지금도 반성"

OSEN

다나가 과거 갑자기 살이 찐 이유와 무보정 근황 사진을 공개하면서, "경솔했던 언행은 지금도 반성 중"이라고 고백했다.


다나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무보정 근황 사진이다. 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용기를 내 적어본다"며 "다이어트 업체와 모델 계약을 해서 다이어트를 했고, 감사하게도 체중 감량에 성공해 지금은 유지 및 요요방지 관리를 받고 있다"며 일부러 살을 찌우고 광고 수입을 목적으로 진행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이어 "내가 비만이 된 이유는 정확하게 우울증이었고,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약도 줄이고 몸도 마음도 건강을 찾아가고 있다. 방황하던 시기에 경솔한 언행으로 실망시켜 드렸던 사건은 지금도 가슴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스스로도 용납하지 못 할 일이었음을 인정하고 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다나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렇게 못나고 도움이 되지 못하는 가수를 품어준 회사에 감사해서, 이례적으로 건강 수치들이 나쁘고 마음마저 망가져 있던 나를 포기하지 않은 업체에 보답하고 싶어서라도 앞으로는 삶에 감사하며 헛되지 않게 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으로 지내고 있다"고 했다.


이와 함께 다나는 "몸매 보정이나 포토샵을 통한 날씬한 모습을 꾸며내는 경솔한 행동은 삼가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전에도 그랬지만 지금도 절대로 하지 않는다. 게시물에 몸매 보정도 하지 않는다. 어디에서 어떻게 찍혀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공인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나는 지난해 11월 방송된 라이프타임 예능 프로그램 '다시 날개 다나'에서 과거 걸그룹 천상지희 시절보다 30kg 가까이 불어난 모습을 선보였다. 당시 연예인 생활을 포기하려고 했을 정도로 삶에 대한 의지가 없었다.


다나는 심신의 안정을 위해 검사를 받고, 병원도 다니는 등 우울증 치료를 위한 9가지 종류의 약을 복용했으며,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였다. 이후 자신과 팬들을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한 다나는 82kg에서 27kg을 감량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OSEN

다음은 다나가 남긴 글 전문


최근 무보정 근황사진입니다. 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용기를 내어 적어보아요.


현재 저는 다이어트 업체와 모델계약을 해서 다이어트를 했고 감사하게도 체중감량에 성공해 지금은 유지 및 요요방지관리를 받고 있어요. 혹시라도 일부러 살을 찌우고 광고수입을 목적으로 진행된 것이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제가 비만이 되었던 이유는 정확하게 우울증이었고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약도 줄이고 몸도 마음도 건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 '사실'은 소견서나 처방전을 공개해서라도 믿어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렇게 방황하던 시기에 경솔한 언행과 행동으로 실망시켜 드렸던 사건은 지금도 가슴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스스로도 용납하지 못 할 일이었음을 인정하고 있어요.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렇게 못 나고 도움이 되지 못 하는 가수를 품어준 회사에 감사해서, 이례적으로 건강수치들이 나쁘고 마음마저 망가져 있던 저를 포기하지 않아준 000 다이어트에 보답하고 싶어서라도 앞으로는 삶에 감사하며 헛되지 않게 보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마음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마음을 응원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힘이 납니다! 더불어서 다이어트 회사의 모델이라면 몸매보정이나 포토샵을 통한 날씬한 모습을 꾸며내는 경솔한 행동은 삼가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전에도 그랬지만 지금도 절대로 하지 않고 있어요.


하지만 얼굴피부가 좋지 않아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기능은 사용합니다! 가끔은 보도되는 사진과 인스타사진이 다르기도 해요. 그 이유는 제가 편한 옷을 입고 움직였을 때와 스스로 포즈를 취하고 몸의 단점을 커버하는 옷을 입었을 때의 차이입니다.


다수의 연예인분들은 그 간격이 크지 않지만 저는 기골이 장대하고 가지고 태어난 신체의 특성상 다이어트와는 별개로 신경쓰지 않으면 덩치가 커보여요. 공인이기에, 다이어트 업체 모델이기에 그 격차가 크지 않도록 앞으로 더욱 긴장하고 노력해서 좁혀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시물에 몸매보정을 하지 않습니다. 얼굴 피부는 어플의 도움을 받습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찍혀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공인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계약관계와 광고료를 떠나 몸과 마음이 피폐하고 엉망진창이었던 제게 진심으로 손을 내밀어주신 회사와 000 그리고 팬분들께 고개숙여 감사의 마음과 사랑을 전합니다.


[OSEN=하수정 기자] hsjssu@osen.co.kr

[사진] 다나 SNS

오늘의 실시간
BEST

osen
채널명
OSEN
소개글
오감만족, 행복충만, 生生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