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비즈]by M투데이

“한국에도 잘 팔리겠는데?” 캐딜락, 쿠페 스타일 컴팩트 SUV ‘GT4' 공개

캐딜락이 차세대 쿠페형 컴팩트 SUV 'GT4'를 공개했다. 캐딜락 GT4는 차세대 보급형 SUV로 '아트(ART)&사이언스(SCIENCE)' 디자인 컨셉트가 반영된 쿠페 스타일 컴팩트 SUV다.

전면부는 캐딜락 특유의 방패스타일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고, 안쪽은 블랙 매쉬 패턴으로 마감됐다. 또 다른 트림에는 크롬 패턴이 제공된다. 헤드램프는 분할형이다. 그릴 상단에는 가로형태의 슬림한 램프가 위치했고, 하단은 세로형 주간주행등(DRL)과 풀 LED 램프가 적용됐다.

측면부는 쿠페 스타일의 매끄러운 루프라인이 눈길을 끈다. 상단 램프에서 시작하는 캐릭터라인은 후면 테일램프까지 연결되며, 도어 하단 로커패널 디테일과 함께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플래그타입 사이드미러와 블랙 투톤 루프, 스포티한 디자인의 휠이 적용됐다. 또 휠하우스 및 사이드스커트에는 클래딩으로 마감해 SUV의 특징을 살렸다.

후면부는 최신 캐딜락 디자인 테마가 반영됐다. 'ㄱ'자 형태 테일램프와 슬림하고 디테일한 그래픽으로 미래지향적이다. 리어범퍼 하단 디퓨저 부분은 후방안개등 및 클래딩으로 마감했고, 트윈팁 듀얼머플러(쿼드머플러)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15개 스피커가 포함된 AKG 오디오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캐딜락 GT4는 'GM E2XX'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04마력의 1.5리터 가솔린 터보와 최고출력 230마력의 2.0리터 가솔린 터보로 운영된다. 옵션으로 사륜구동 선택도 가능하다.

캐딜락 GT4는 중국시장 전용 모델로 중국 공장에서 생산된다. 판매가격은 20만위안(약 3,700만원)이다.


최태인 기자

오늘의 실시간
BEST

mtoday
채널명
M투데이
소개글
전 세계 가장 빠르고 정확한 자동차와 모빌리티 소식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