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KKday

필리핀 유심 교체 필요 없는 이심 사용법 (+팔라완 엘니도 맛집 & 숙소 추천)

해외여행 중 핸드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데이터 로밍부터, 휴대용 와이파이 그리고 현지 유심까지. 오늘은 데이터를 이용하는 또 다른 방법 중 하나인 이심(eSIM)을 소개하겠다.

중허씨는 지난 1월, 필리핀 팔라완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직접 경험해 본 이심 이용법과 함께 팔라완 엘니도 맛집숙소 정보도 함께 소개할 예정. 지난번에 소개한 팔라완 여행지 글과 함께 본다면 더욱 알찬 여행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 필리핀 이심 사용법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때 데이터 유심이 아닌 이심을 들어본 적 있는가? 데이터 유심은 기존 핸드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유심을 빼고 현지에서 사용 가능한 데이터 유심을 갈아끼우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데이터 이심을 사용하게 되면 기존에 사용했던 유심을 갈아 끼우지 않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중허씨는 KKday에서 필리핀 데이터 무제한 이심을 구매해 다녀왔다. 데이터 무제한 이심을 구매하면 예약하면서 작성한 메일로 이심 바우처사용 방법이 전송된다.

이심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다.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으니 위 사진을 따라 차근차근히 설정하면 된다.

제대로 이심을 등록하는 과정을 거쳤다면 아이폰 기준, 위와 같은 화면이 뜰 것이다. 혹 이심 등록 후, 데이터가 터지지 않거나 작동이 안 된다면 핸드폰 전원을 껐다가 켜는 것을 추천한다.

이제는 번거롭게 현지 유심을 갈아 끼우지 않고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이심을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직접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해 본 결과, 중허씨는 이심을 추천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잃어버릴 일도 없고 데이터 속도도 더 빨랐다.

중허씨가 사용한 이심 예약을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자.

# 필리핀 유심 교체 없는 이심(eSIM) 예약 바로가기

필리핀 데이터 무제한 이심(eSIM)

✔️ 팔라완 엘니도 숙소 추천 (코랄 클리프)

여행의 기본, 숙소. 중허씨가 필리핀 팔라완 여행을 하며 묵었던 숙소인 코랄 클리프를 소개한다. 코랄 클리프는 엘니도 타운 한가운데에 있는 숙소로, 이미 배낭여행자들에게는 가성비 숙소라고 알려진 곳이다.

숙소 외부에는 모닝커피를 즐기거나 브런치를 먹으며 작업할 수 있는 테라스가 있다.

호텔에 들어서면 바로 왼편에 체크인을 할 수 있는 데스크가 있다. 데스크에서 각종 물품 등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고, 체크인 전에 짐도 보관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1층 데스크 오른 편에는 조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조식은 간단한 프렌치토스트나 팬케이크 등으로 준비된다.

중허씨가 사용한 객실은 기본적인 트윈룸으로, 싱글 침대 두 개가 구비돼있다. 중허씨는 한화로 약 54,000원을 지불했다. 팔라완 엘니도 숙소는 다른 필리핀 지역의 숙소들보다는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다.

객실 내부에는 별다른 가구 없이 긴 테이블과 의자 한 세트가 전부다. 중허씨가 사용한 객실에는 냉장고가 없어서 이용하는데 약간의 불편함은 있었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의 감상이니 참고만 할 것.

화장실은 위 사진과 같다. 기본적인 샴푸와 세면도구는 호텔에서 제공된다. 중허씨가 묵었던 코랄 클리프는 정말 꼭 필요한 시설만 갖춰진 호텔로, 5성급 호텔과 같이 많은 것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엘니도 타운에서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하고, 위치상으로도 합리적인 숙소이니 숙박 비용을 아끼고 싶은 배낭여행자들이라면 추천한다.

✔️ 팔라완 엘니도 맛집

1. 테이스트 (taste)

완벽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맛집. 오늘은 중허씨가 엘니도 타운을 돌아다니다 현지인에게 소개받은 브런치 맛집테이스트를 소개하겠다.

테이스트는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조금 부족하지만 2층으로 올라가면 충분하니 걱정하지 말자. 단, 2층은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 한다.

테이스트에서는 커피, 스무디볼 그리고 비건을 위한 병아리콩과 두부를 넣은 샌드위치를 판매한다.

이곳의 커피는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갈아서 내려준다. 맛은 말할 것도 없이 일품.

테이스트 2층 공간의 모습이다. 대부분 좌식 테이블과 방석 구성이고, 벽 쪽에는 좌식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간이 의자도 마련되어 있다.

중허씨가 시킨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그리고 hello yellow, cool blue 스무디볼이다. 커피 맛은 팔라완 엘니도에서 먹은 커피 맛 중 가장 담백했다. 한국에서 먹었던 커피 맛과 흡사해 익숙한 맛이었다.

두 가지 종류의 스무디볼 역시 전부 신선하고 맛있었지만 한 가지만 추천한다면 중허씨는 cool blue 스무디볼을 추천한다. 블루베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cool blue, 망고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hello yellow를 추천한다.

- 이용시간 : 수~월 06:30-21:00

- 주소 : 1028 Rizal St, Barangay Buena Suerte, El Nido, 5313 Palawan

- 문의 : +63 915 317 6724

2. 아트카페 (art cafe)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엘니도 타운 바다 옆에 있는 아트카페다. 아트카페는 오전 7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하는 식당이자 카페다.

중허씨는 저녁 시간에 아트카페를 방문해 라이브 뮤직을 감상하며 음식이나 주류를 먹을 수 있었다.

가벼운 팁을 내면 직접 라이브 밴드에 원하는 곡을 신청할 수 있으며, 무대에 나와서 같이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출 수도 있다.

아트카페는 엘니도 타운 안에서도 규모가 있는 음식점에 속한다. 다양한 좌석이 마련돼있지만 라이브 밴드 공연을 보면서 술을 마실 수 있는 바 테이블의 인기가 특히 좋다.

아트카페 내부는 제법 감각적이다. 벽면에는 휴양지 분위기가 물씬 나는 액자들을 배치했고, 각종 소품 등을 이용해 힙한 분위기의 공간을 완성했다.

카페 내부에는 옷, 모자, 천, 실, 화장품 등 팔라완 엘니도 기념품을 판매하는 공간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내부 좌석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바다를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필리핀 밤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테라스 자리를 사수할 것.

필리핀 이심부터 팔라완 엘니도 숙소와 맛집까지 어떠했는가. 중허씨는 여행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순간 중 하나가 현지 분위기를 제대로 느꼈을 때라고 생각한다. 필리핀 현지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팔라완 엘니도. 중허씨와 같이 실패 없는 여행기를 쓰고 싶다면 이대로만 따라 하자.

# 팔라완 여행도 KKday와 함께!

【픽업샌딩】 팔라완 푸에르토 프린세사 - 엘니도 프라이빗 픽업/샌딩

【일일투어】 엘니도 호핑투어 C : 헬리콥터 아일랜드 ・ 마틴록 아일랜드 ・ 히든비치

Coron, Palawan: All-In Watersports Package (Parasailing, Jet-skiing, Clear Kayaking & More) | Philippines

오늘의 실시간
BEST

kkday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