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쿠아플라넷 추천 :: 전국으로 떠나는 광활한 바닷속 모험
모든 계절은 그 계절 나름대로 사랑스러운 구석이 있죠. 간지러운 공기가 기분 좋은 봄, 청량한 여름, 다채로운 가을, 깨끗하고 포근한 겨울. 하지만 습하고 더운 공기에 지쳐버린 요즘이라면 색다른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실내에서 쾌적하게 즐기는 아쿠아플라넷은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아요. 전국 각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작은 바다,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1. 아쿠아플라넷 63
© seennniiii_ |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 63이에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63빌딩 건물 지하에 위치해있어요. 1984년에 개장한 아쿠아플라넷 63은 현존하는 국내 아쿠아리움 중 가장 역사가 깊은 곳이라고 해요.
© suni_trip
오래된 역사만큼, 다양한 바다 생물이 사는 아쿠아플라넷 63. 하지만 눈여겨볼 만한 것은 바다생물뿐만이 아니에요. 드넓은 바다 왕궁을 헤엄치는 인어공주가 궁금하다면 머메이드쇼에 주목하세요.
메인 수조에서 펼쳐지는 판타스틱 머메이드쇼에선 상상 속에만 존재하던 인어공주를 직접 만나 볼 수 있어요. 아름다운 물고기와 함께 동화 같은 풍경을 만들어내는 머메이드쇼는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도 좋아요.
© suni_trip |
눈에 담는 장면도 중요하지만, 더 유익한 시간을 원한다면 생태 설명회를 추천해요. 수족관 곳곳에서 수달, 물범 등 바닷가에서 사는 동물의 생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자세한 프로그램 스케줄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더 풍성한 나들이를 원한다면 또 한 번 주목하세요. 지금 KKday에서 이용권 구매 시, 63빌딩에서 진행 중인 에릭요한슨 전시 티켓도 증정한답니다.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현실로 그려낸 사진전 역시 궁금하다면 놓칠 수 없겠죠?
- 이용시간 : 매일 10:00-19:30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63로 50
- 문의 : 1833-7001
2. 아쿠아플라넷 광교
© hayoolle |
두 번째로 소개할 곳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 광교예요. 지난해 따끈따끈하게 오픈해 210여 종의 바다 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경기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이랍니다.
© expensive.0 |
이곳은 이제 막 오픈한 곳이라 비교적 깔끔하고 쾌적한 건물이 특징이에요. 바닷속이 유독 더 투명하게 보이는 건 기분 탓이 아닐지도 몰라요. 접근성이 좋아 서울 근교 여행지로도 추천한답니다.
© zuhyeonseo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볼거리뿐 아니라 교육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어요. 유료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거북이, 해파리 등 해양 생물들의 성장과정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많이 방문하는 만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수조가 많아 가족단위 방문객에게도 안성맞춤이에요.
- 이용시간 : 매일 10:30-19:30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300 갤러리아 광교 파사쥬 지하 1층
- 문의 : 1833-7001
3. 아쿠아플라넷 제주
© jioeeeeee_ |
이번에는 아래쪽으로 내려가볼까요? 세 번째로 소개할 곳은 아쿠아플라넷 제주예요. 제주는 푸른 바다를 원 없이 담을 수 있는 여행지지만, 색다른 우주여행을 하고 싶다면 실내에 마련한 바다를 주목하세요.
© chlee22 |
제주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은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해요. 이곳에선 영화 스크린의 4배가 넘는 수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수조 속 바다는 오래된 기억을 불러내요. 드넓게 펼쳐지는 장면이 마치 처음 바다의 존재를 알게 됐을 때만큼이나 신선한 기분을 선물한답니다.
© jioeeeeee_
'신비하다'라는 표현이 참 잘 어울리는 제주. 아쿠아플라넷에서는 신비한 제주의 색깔이 담긴 미디어 전시도 진행해요. 무지갯빛으로 빛나는 물고기와 넘실대는 파도, 멋진 사진은 덤이랍니다.
내 안의 잠들어있던 상상 열차가 운행하는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다채로운 제주여행을 꿈꾼다면 아쿠아플라넷 제주를 추천해요.
- 이용시간 : 매일 10:30-19:30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300 갤러리아 광교 파사쥬 지하 1층
- 문의 : 1833-7001
4. 아쿠아플라넷 여수
© 0821_me |
'여수'하면 밤바다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면 집중하세요. 이곳에 다녀온다면 생각이 달라질지도 몰라요. 국내에서 두 번째로 커다란 아쿠아리움이 여수에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아쿠아플라넷 여수예요.
© gyun_s |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해양 동물구조치료기관으로, 해양 동물의 치료가 이루어지는 곳이에요. 건물 운영 역시 태양광 에너지로 이뤄져 더욱 호감이었답니다.
포토스팟 역시 빠지지 않아요. 여러 스팟 중 에디터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은 곳은 아쿠아돔이에요. 머리 위로 펼쳐지는 푸른빛 수조는 마치 바닷속에 들어온 듯 묘한 기분을 선사한답니다.
© gyun_s
수족관으로만 끝나면 섭섭하죠. 아쿠아플라넷 여수 역시 1층에선 '뮤지엄 오브 컬러' 전시를 진행 중이랍니다. 일상을 이루는 컬러의 마법이 궁금하다면 함께 방문할 것을 추천해요. KKday에서 예매하면 두 가지 스팟 모두 입장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이용시간 : 매일 09:30-19:00
-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아쿠아리움
- 문의 : 1833-7001
변덕스러운 날씨에 지쳤다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아쿠아플라넷을 추천할게요. 순간순간 펼쳐지는 신비로운 풍경이 어른 아이를 가리지 않고 감동시킨답니다. KKday가 준비한 혜택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비 오는 날 가기 좋은 실내 여행지
# 서울에서 즐기는 아쿠아리움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