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KKday

호주 신속항원검사 :: 시드니 시티에서 검사 가능한 곳 정보

호주 입국 서류부터 항공권, 교통, 유심, 환율, 날씨, 가볼만한곳까지 총정리한 호주 여행 기초 정보를 첫 번째 편으로 소개했다. 이어지는 호주 여행 두 번째 편의 주제는 호주 신속항원검사 정보이다.

해외여행을 마치고 귀국 시 반드시 PCR 검사를 받아야 했다. 하지만, 5월 23일부터 PCR 검사 대신 신속항원검사도 허용되면서 비용적인 부담이 줄었다. 또한 6월 8일부터 백신 접종 여부나 국적에 관계없이 모든 해외입국자에 대한 격리 의무가 사라지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문턱이 더욱 낮아졌다.

해외입국자에 대한 검사는 입국 전후로 총 2회이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입국 전에는 PCR 검사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입국 후에는 3일 이내로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에디터 J는 2주간의 일정을 마치고, 6월 1일 비행기로 한국에 들어가는 일정이었다. 하지만, PCR 검사에서 신속항원검사가 인정된 지 10일도 채 되지 않아 시드니 시티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없었다.

그렇다고 시내에서 공항을 가서 검사를 받은 후 다시 시내로 가기에도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았으니.

에디터 J가 최초로 소개하는 호주 신속항원검사 예약 방법을 과정별로 하나씩 설명한다.

아래의 링크는 호주 전역에서 예약 가능한 호주 신속항원검사 신청 링크다. 입국 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가 필요하기에 안전한 곳에서 하는 걸 권한다. 테리 화이트 켐마트(TerryWhite Chemmart)는 호주 전역에 위치한 약국이다.

비행기 탑승 기준 24시간 이내 발행된 것이어야 하므로 이를 유념하여 신청하도록 하자.

# 호주 신속항원검사 신청하러 가기

TerryWhite Chemmart - Book A Service

에디터는 아이폰으로 예약해 모바일 화면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링크를 클릭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이다. <Suburb / Postcode>에는 받고자 하는 곳의 주소를 검색하면 된다. 에디터 J는 시드니 시내에 있어 'Sydney 2000'을 검색했다. 이렇게 검색 시 아래의 이미지처럼 두 개가 나오는데, 두 번째인 'Sydney, NSW 2000'를 클릭하면 된다.

나머지 항목은 아래와 같이 이미 기재되어 있으니 별도로 입력할 사항이 없다.

검사받을 주소를 검색함과 동시에 하단에 약국 리스트가 나온다. 에디터와 같이 시드니 시티에서 받고자 한다면 'Sydney 2000'에 해당하는 상위 두 개만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에디터는 'Macquarie Street Pharmacy'를 선택했다.

이후에는 신청 시 필요한 기본 사항을 묻는다.

  1. 예약은 모두 무료이며 현장에서 결제를 함 → Continue

  2. 신청자가 본인인지 → Myself

  3. 이전에 해당 약국에 다닌 적이 있는지 → No, I'm new to this pharmacy

세 번째 항목에 대한 대답으로 이 약국이 처음이라고 하면, 아래와 같은 중요 정보를 안내하는 창이 뜬다. 읽어본 후 'I understand'를 클릭하면 된다.

이제부터 검사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다. 이때 다시 한번 기억해야 할 것은 '비행기 탑승 기준 24시간 이내 발행된 것'이어야 한다는 점.

에디터 J는 6월 1일 21:15 비행기였기 때문에 6월 1일 오전 10시로 예약했다.

예약의 마지막 단계이다. 이름의 경우 여권상을 기준으로 입력하면 되고, 전화번호는 호주 현지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Street address'는 머무는 호텔의 주소를 입력했으며, 'Suburb'은 처음과 같이 'Sydney, NSW 2000'를 입력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생년월일까지 입력하면 끝!

'Book appointment'를 누르자마자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뜬다. 동시에 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로도 예약 완료 메일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에디터는 5월 31일에 예약을 했고, 다음 날인 6월 1일에 예정대로 시드니 시티에 위치한 약국에서 검사를 받았다.

머무는 호텔에서 도보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있는 약국. 길치라 다 와서 조금 헤맸다. 왼쪽에 있는 파란색 간판을 지나 오른쪽에 보이는 초록색 간판을 찾으면 된다.

예약한 내역을 보여주면 동의서 작성 안내를 받게 된다. 증명서에 들어가는 내용이므로 꼼꼼히 작성하도록 하자. 참고로, 'DOB'는 생년월일(Date of birth)이다.

접수 및 검사, 결과 대기와 증명서 발급까지 정확히 1시간이 소요됐다. 검사 자체는 짧았지만, 약국이라 일반 손님도 많기에 넉넉히 잡고 방문하길 바란다.

# 호주 신속항원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TerryWhite Chemmart

추가로 작성하는 정보. 검사 이후 시드니 시티를 돌아다니다 보니 다른 약국에서도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하다는 안내판을 볼 수 있었다. 시드니 시티에서 검사할 예정이라면 참고하길 바란다.

여행자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세이브하기 위해 소개한 호주 신속항원검사 정보. 호주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해외입국 규정은 시시각각 변하니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최신 정보를 확인하도록 하자. 다음 편에서는 디너크루즈를 타고 감상한 비비드 시드니 후기로 돌아오겠다.

# 호주만큼 멋진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KKday X 호주관광청 | 호주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Macquarie Street Pharmacy CBD

주소 : Shop 1/185 Macquarie St, Sydney NSW 2000 Australia

전화번호 : +61 2 9221 1622

오늘의 실시간
BEST

kkday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