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KKday

진해 군항제 2024 :: 일정, 주차, 벚꽃 포토존 등 기본정보 총정리

올해는 따뜻한 날씨 덕에 그 어느 때보다 벚꽃이 빨리 피어난다고 한다. 그 덕에 매년 봄 아름다운 분홍빛 풍경으로 마음을 설레게 하는 진해 군항제 벚꽃 축제 역시 역대 가장 빠른 날짜에 개막한다.

코앞으로 다가온 진해 군항제에 놀러 갈 예정이라면, 오늘 소개할 축제 정보에 주목하자. 기본 정보, 기차, 포토 스폿, 근처 가볼 만한 곳까지 필수 정보를 빠짐없이 정리한다.

✔️진해 군항제란?

진해 군항제는 매년 200만 명 이상이 찾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벚꽃 축제다. 무려 36만 그루의 벚나무로 진해 도시 전체가 뒤덮이는 장관을 볼 수 있다.

1952년 우리나라 최초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세우고 추모제를 지내며 시작된 축제는 올해까지 62회를 맞이하며 그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출처 : 진해 군항제 공식 홈페이지

올해는 2024년 3월 23일(토)부터 4월 1일(월)까지 10일간 진해 공설 운동장, 중원로터리, 북원로터리, 경화역, 진해루, 여좌천 일대에서 개최된다.

3월 22일(금) 19시 45분부터 시작되는 개막 전야제에는 가수 장민호, 로이킴 등의 축하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3월 27일(수) 19시 30분부터 진해루 일원에서 해상 불꽃쇼가 열린다.

그 외에도 밤에도 아름다운 벚꽃 풍경을 볼 수 있는 여좌천 별빛축제(3/23~4/1), 경화역에서의 아름다운 벚꽃 구경, 본래의 취지를 살린 이충무공 추모행사, 군악의장 페스티벌(3/29~3/31)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 진해 군항제 가는 법 (자차, 주차, 대중교통)

진해 군항제는 경남 창원 진해구에서 진행되어, 서울 기준 다소 거리가 있는 편이나 행사 기간 내내 시내 셔틀버스가 상시 운영되어 대중교통으로도 무리 없이 방문할 수 있다.

1. 주차

출처 : 진해 군항제 공식 홈페이지

서울 출발 기준 자차로 4시간 30분 이상 소요된다. 많은 인파를 고려해 행사장 근처 곳곳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주말엔 군부대 주차장도 이용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위 이미지를 참고할 것.

<축제 기간 상시 오픈>

진해 문화센터

에너지 과학공원

진해구청

공영주차장

행사장 일대(복개천, 로터리 일원 노상, 공단로, 두산볼도로)


<주말 추가 오픈>

해군 교육 사령부

진해여고, 진해여중, 진해 중앙고, 진해남중, 도전초


운영시간 09:00~18:00

​2. 시외버스

행사장에서 가장 가까운 버스 터미널은 진해 시외버스터미널이다. 동서울 버스터미널 기준 하루 3번(오전 11시, 오후 2시 30분, 오후 8시) 버스가 운행된다. 소요 시간은 4시간 40분이며, 요금은 우등 기준 38,000원이다.

3. 기차

축제와 가장 가까운 KTX 역은 마산역(3시간 소요, 약 53,300원)이다. 마산역에 내려 시내버스 3002번, 162번을 타면 환승 없이 행사장 근처에 내릴 수 있다. 택시로는 마산역↔진해역 기준 20분 소요된다.

✔️ 꼭 가야 하는 포토 스폿 BEST 5

벚꽃 축제의 가장 큰 볼거리는 역시 벚꽃이다. 축제 기간 내내 진해 일대가 벚꽃으로 뒤덮여 어딜 가도 아름답지만 가장 사랑받는 벚꽃 명소 BEST1은 바로 여좌천 로망스 다리다.

개천을 따라 1.5km 늘어선 벚나무가 하늘을 뒤덮으며 절경을 이룬다. 벚꽃비를 맞으며 여좌천을 걷다 보면, 아름다운 풍경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는 야간 라이트업 행사가 열려, 저녁에도 아름다운 벚꽃을 즐길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두 번째로 꼭 가봐야 할 포토 스폿은 경화역이다. 철길을 따라 양쪽으로 커다란 벚꽃 나무가 만개하면 그야말로 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나풀나풀 흩날리는 벚꽃과 함께 낭만적인 인생 샷을 남겨보자.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경화역 일대에서 문화 예술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세 번째로 꼽는 BEST 3는 바로 제황산 공원이다. 정상에 오르면 진해 시내를 벚꽃이 뒤덮은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 높지 않아, 정상까지 쉽게 갈 수 있으니 꼭 올라가 보길 추천한다.

네 번째로 추천하는 포토 스폿은 안민고개 십리벚꽃길이다. 원래는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지만, 행사 기간에는 차량 이동이 통제돼 도보 이동만 가능하다. 천천히 고개를 산책하며, 흐드러지게 피어난 벚꽃 내음을 만끽해 보자.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축제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가장 특별한 포토 스폿이다. 바로 해군기지사령부, 해군사관학교, 해군교육사령부 등 축제 기간에만 잠시 개방되는 군부대다. 3월 23일(토)부터 4월 1일(월)까지만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은 벚꽃 풍경을 즐길 수 있다.

✔️ 축제 방문 시 주의사항

워낙 많은 이들이 찾는 축제이기 때문에 여유롭게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보다 사람이 드문 시간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인파가 몰리면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축제와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한 뒤 도보로 이동하면 보다 원활하게 축제를 관람할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만 개방되는 군부대의 경우 군부대(해군 진해기지사령부, 11부두, 해군사관학교, 미 해군 진해 부대 CFAC) 별로 개방 일정이 다르니 사전에 개방 기간을 확인 후 방문하자.

✔️ 주변 가볼 만한 곳

© bo_ram_0128

© bo_ram_0128

축제가 끝난 후 집으로 돌아가기 아쉽다면 주목! 진해 군항제 근처 명소를 함께 둘러보면 어떨까?

진해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근대 문화 역사 거리인 진해 군항 마을, 99m 높이의 솔라타워, 스릴 넘치는 짚 트랙, 엣지워크를 즐길 수 있는 진해 해양공원, 사슴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소쿠리 섬,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진해 보타닉 뮤지엄 등 가볼 만한 곳이 많다.


아름다운 벚꽃과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진해 군항제,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으니 그야말로 행운이다. 하루라도 더 빨리 진해 군항제에서 잊을 수 없는 풍경을 볼 수 있길 바란다.

# 꽃놀이하기 좋은 계절, 트레킹은 어때요?

[봄꽃 트레킹] 전남 구례 | 산수유 & 현천마을(지리산 둘레길) 원데이투어 (서울/경기 출발)

[봄꽃 트레킹] 전남 장성 | 내장산 국립공원 백양사 홍매화 트레킹 & 장성호 출렁다리 원데이투어 (서울/경기 출발)

[봄 트레킹] 충북 영동 | 월류봉 둘레길 트레킹 & 옥계폭포 & 올갱이해장국 원데이투어 (서울/경기 출발)

#ZUM과 함께 떠나는 더 즐거운 여행 (5% 할인코드 KKZUM7)


오늘의 실시간
BEST

kkday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