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아던트뉴스

CNN 피셜 한국의 아름다운 50선에 선정된 국내 연등축제 BEST 5

국가 무형문화재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전국 연등축제 정보

연등축제 사찰

연등축제 사찰 / 사진=_pak.sy 인스타그램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는 축제로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축제입니다. 신라시대 때 시작된 연등축제는 약 1,300년 이상의 오랜 역사가 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연례 전통 행사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연등축제는 여행 잡지에 의해 <2018년 10개의 환상적인 축제>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축제입니다.


또한 30만 명 이상의 한국인과 5만 명 이상의 외국인 방문객을 포함하여 가장 많은 방문객을 자랑합니다. 국가무형문화재 122호로 지정되었고, 주요 축하 행사는 서울 시내에서 열립니다.

서울 연등회 천장

서울 연등회 천장 / 사진=인스타그램

연등 퍼레이드부터 전통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성대한 축제의 서막을 알립니다. 방문객들은 자리에 앉아 박수를 치거나 일어서서 춤을 추며 집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등 퍼레이드는 연등회의 하이라이트로, [동대문 지역]에서 떠다니는 등불을 포함하여 퍼레이드 기간 동안 10만 개 이상의 등불을 볼 수 있습니다.


[종로 거리]를 따라 조계사로 이동하며, 이 대규모 퍼레이드는 웅장하고 화려한 등불에 감탄과 큰 박수를 불러일으키면서 볼 수 있는 진귀한 광경입니다.

연등축제 사찰 전경

연등축제 사찰 전경 / 사진=인스타그램

퍼레이드 후 축하 행사를 시작하는데 전통 음악과 현대 뮤지컬과 같은 공연을 특징 합니다. 이는 종각 지하철역 광화문 광장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연예인, 예술가 및 사회자들은 무대에서 공연하여 모든 방문객들이 손을 잡고 춤을 추면서 유대감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퍼레이드에 나온 웅장하고 화려한 등불은 종각 거리를 따라 전시되며 방문객들은 이를 가까이 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보통 부처의 탄생을 기념하여 등불을 10일 동안 전시될 것입니다. 이 전시회는 조계사, 봉은사, 청계천을 포함한 서울의 여러 지역에서 열릴 것입니다. 한국의 전통 종이인 한지의 매력에 감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연등 퍼레이드

연등 퍼레이드 / 사진=인스타그램

행사 기간에 조계사를 방문하면 전통문화뿐만 아니라 불교를 배우고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고, 현지 및 국제 참가자 모두 연꽃, 전통 등불, 도자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통 공연과 사원 요리를 즐기면서도 불교 패턴과 민속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체험도 있습니다. 연등놀이라고도 불리는 축제의 마지막 축하 행사는 조계사 사원 앞 인사동 거리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인사동 거리에서 조계사 앞 도로와 종로 주변까지 마지막 퍼레이드가 연꽃 등불 축제를 끝냅니다. 공연자, 참가자 및 방문객들은 연등 거리 공연 극단의 음악과 함께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냅니다.

경주 연등축제 야경

경주 연등축제 야경 / 사진=인스타그램

연등축제는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거대한 행사로, 전 세계의 사람들이 축제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으로 몰려듭니다. 축제의 날짜는 음력 4월 8일 부처님의 생일 직전 주말까지 열리기 때문에 매년 바뀝니다.


부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동시에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봄축제인 최고의 연등축제를 선정했습니다.

1. 서울 연등회

서울 연등회 야경

서울 연등회 야경 / 사진=인스타그램

◆ <봉축점등식 : 4월 17일 오후 7시> 광화문 광장,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75 세종이야기

매일 AM 11:00 - PM 15:00 (정기휴무 월)

◆ <연등행렬 : 5월 11일 / PM 19:00 - PM 21:30> 흥인지문~종로~조계사

◆ <연등놀이 : 5월 12일 / PM 19:00 - PM 21:00> 인사동 → 조계사 앞길(공평무대)

◆ 축제 날짜 : 2024.05.10.금 - 2024.05.12.일

◆ 주소 및 장소 : 종로거리 전체, 광화문 광장, 봉은사, 조계사

◆ 입장료 : 무료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lf.or.kr/info/festival.php?wr_id=7

2. 부산 연등회

부산 연등회 연등

부산 연등회 연등 / 사진=인스타그램

◆ <부산 삼광사 연등축제> 부산 부산진구 초읍천로43번길 77

◆ 개막점등식 : 2024.04.26 / PM 19:00 / 송상현광장 및 부산시민공원 일원, 부산 부산진구 동성로112번길 121-1

◆ 축제 날짜 : 2024.04.26.금 - 2024.05.12.일

◆ 입장료 : 무료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ba48.or.kr/2024-5.php

3. 경주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야경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야경 / 사진=인스타그램

◆ 축제 날짜 : 미정

◆ 주소 및 장소 : 경주 형산강 금장대 및 시내 일원,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

◆ 입장료 : 무료

4. 광주 사직 연등축제

광주 사직 연등축제 밤 풍경

광주 사직 연등축제 밤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축제 날짜 : 미정

◆ 주소 및 장소 : 광주공원 앞 광장

◆ 입장료 : 무료

5. 울산 태화강연등축제

울산 태화강연등축제 용 연등

울산 태화강연등축제 용 연등 / 사진=인스타그램

◆ 축제 날짜 : 2024.04.26.금 - 2024.04.28.일

◆ 주소 및 장소 : 태화강 국가정원 야외공연장 일대

◆ 입장료 : 무료

태화강 일대에서 화려한 야경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울산 태화강연등축제를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더욱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전년보다 더욱 다채롭게 돌아온 축제를 기대해 보세요.



이경희 기자

오늘의 실시간
BEST

ardentnews
채널명
아던트뉴스
소개글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