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아던트뉴스

"롤러코스터 아니야?"... 추워도 포기 못하는 숨은 명소 국내 여행지 BEST4

가족·연인·친구 모두 떠날 수 있는 여행지

랜드마크부터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국내 여행지

포항 환호공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포항 환호공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2023년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는데요. 코로나19 이후 여행 수요가 급등하며 국내 여행지와 관광업계도 활기를 찾는 추세가 됐습니다.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은 행복한 연말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가족·연인·친구 모두 떠날 수 있는 사계절 완벽한 여행지 4곳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환호동

하절기 4~10월: 평일 10:00 – 20:00 / 휴일 10:00 – 21:00

동절기 11~3월: 평일 10:00 – 17:00 / 휴일 10:00 – 18:00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정기휴무

무료이용

포항 환호공원은 다양한 테마로 첨단과학, 해양, 문화, 체육 그리고 미술관까지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곳 스페이스워크는 포스코가 기획·제작하여 포항시민에게 기부한 작품입니다. 스페이스워크는 국내 최초 최대 크기의 체험형 작품으로 포항의 랜드마크로도 불리는데요. 사진으로 보면 놀이기구 롤러코스터를 연상케 하는 형태로 되어있죠.


스페이스워크는 길이 333m, 높이 27m, 가로 50m, 세로 25m의 규모인데요. 높은 상층부에 다다르면 우주를 걷는 듯한 기분이 든다고 해서 스페이스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조형물 위에 오르면 웅장한 숲과 환호공원의 전경, 포함 도심까지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포항 여행을 계획 중이시면 스페이스워크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2. 목포 해상 케이블카

목포 해상 케이블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포 해상 케이블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전라남도 목포시 고하도안길 186

061-244-2600

월~목 09:30 – 20:30

금~일 09:00 – 21:00

케이블카 이용 시 3시간 주차 무료

목포는 바다를 끼고 있어 해안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보기위한 수단으로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주변 지역의 경치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북항, 유달산, 고하도 세 곳을 둘러볼 수 있고, 왕복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세 곳 모두 감상한다면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3. 예산 느린호수길

예산 출렁다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예산 출렁다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충남 예산군 예당관광로 148

예산의 느린호수길은 길이가 무려 7km, 둘레가 40km나 되는 긴 길인데요. 느린호수길 수문에서 예당호 출렁다리를 거쳐 예당호 중앙생태공원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호수에 사는 동식물을 관찰하며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은데요. 특히 호수에 잠겨 사는 나무 사이를 지나갈 때는 열대지방의 ‘맹그로브숲’을 만나는 것 같아 이색적인 느낌도 듭니다.


지난 2019년 예당호 출렁다리와 느린호수길, 음악분수가 차례로 선보이면서 예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했는데요. 1980년대부터 예당관광지를 조성하기 시작해 지역민의 휴식 공간이 되었고, 아름다운 호수 풍경이 어우러진 낚시터로 명성을 쌓았죠.


예당호 출렁다리와 음악분수는 특히 저녁 무렵에 찾으면 더 아름다운데요. 어둠이 내리면 그러데이션 기법을 적용한 형형색색 LED 불빛이 들어옵니다. 음악분수는 역동적인 물줄기에 음악과 빛을 더해 눈부시게 아름다운 모습이 연출되기도 하는데요. 까만 하늘을 배경으로 스크린과 레이저가 동원대 아름다움이 배가 된다고 하니, 보는눈이 즐거울 정도입니다.

4. 목포 유달산 조각공원

목포 유달산 조각공원 /사진=한국관광공사

목포 유달산 조각공원 /사진=한국관광공사

전남 목포시 죽교동 121-32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061-242-2344

주차 무료

남/녀 화장실 구분

유달산 조각공원은 목포시에 위치한 아름다운 공원인데요. 1982년 10월 문을 연 최초의 야외조각공원으로 48,000㎡의 규모입니다. 관상수 등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유달산을 찾는 관광객의 기념사진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예술적인 조각작품과 자연 경치를 결합한 장소이며, 다양한 조각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돌, 나무, 금속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 조각 작품과 휴식 공간, 산책로, 벤치 등 편의시설이 제공되어 있는데요.


또 공원 위에 자리한 매점 앞에 올라서면 목포 시내가 한눈에 다 보이는 전망대가 되기도 합니다.

총 104개의 조각작품과 희귀수목, 관상수가 심어져 있는 이곳 산책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힐링장소라고 볼 수 있는데요. 목포의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고싶다면 유달산 조각공원 꼭 들러야할 장소입니다.


이창훈 기자

오늘의 실시간
BEST

ardentnews
채널명
아던트뉴스
소개글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