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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일보
[팩플] ‘양날의 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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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길래…법까지 나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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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행성 논란 공짜인 게임 키운 최고 수익모델 “득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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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낮다” 불만 누적 ‘메이플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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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꾸자 폭발 이용자 “사기다”…국회, 법안 발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락이냐 도박이냐. 한국 게임회사들의 핵심 수익모델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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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사행성 논란이 커...
헤럴드경제
“칼 한자루가 5억원?” 집행검이 도대체 뭐길래…
두산을 4:2로 꺾고 우승을 차지한 NC 다이노스 선수들이 리니지의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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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행검'을 들고 환호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로또보다 더 대박이 터졌다!” 엔씨소프트의 간판 모바일게임 ‘리니지M’에서 최초로 강화된 집행검이 탄생했다. 정확한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
아시아경제
'가챠'는 도박일까 묘미일까
뽑기 형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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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사는 방식이다. 일종의 랜덤박스다. 즉, 게임에서 돈을 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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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사지만 좋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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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나올 수도 있고 안나올 수도 있는 일종의 복권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리니지2M, 던전앤파이터 등 요즘 왠만한 게임에는 가챠 시스템이 도입 되어있다. 가챠에 수백, 수천 만원의 ...
김국현
요즈음 게임들은 정말 도박이 되어 가고 있는가, 세계는 지금 고민 중
개정안에 ‘게임 장애’를 추가하기로 했다. 행위를 중독으로 본 전례로는 도박이 있다. 게임을 도박 같은 것으로 본 것이다. 이런 일의 선진국은 사실 한국이었는데, 한때 발의되었던 속칭 4대 중독법이 있다. 인간 고유의 유희와 표현의 자유를 말살할뻔한 그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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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독법이 갑자기 글로벌해진 것인가 의...
스마트인컴
“인센티브만 100억 쏜다” 국내 3대 게임사가 성과금에 집착하는 이유
그토록 많은 수익을 벌어들이는 걸까요? 게임사들의 수익,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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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에서? 대부분의 게임회사는 무료게임을 퍼뜨린 뒤 게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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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파는 방식으로 매출을 내는데요. 보통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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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로 많은 수익을 벌어들인다고 합니다.
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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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복권처럼 무엇이 나올지 알 수 없는 뽑기 형...
데일리
상여금만 120억? 리니지의 아버지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10월 시작해 역시 큰 성공을 거뒀다. 현재 국내 서비스되고 있는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MMORPG는 크든 작든 리니지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며, 리니지2는 현대 온라인 게임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3D MMORPG의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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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본을 제시한 게임으로 이야기된다. 북미와 유럽까...
전자신문
AV배우 맛 느껴라?…선 넘는 중국 게임광고
그친다. 노이즈마케팅으로 벌어들이는 돈을 생각하면 국내법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해도 실효성이 없다. 지난해 9월 저질 게임 광고를 막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가 발족해 논의 중이나 아직 이렇다 할 성과를 내놓지 못했다. 규제안을 내놓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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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규제처럼 해외 사업...
파이낸셜뉴스
"몸값 10조 넥슨, 외국자본에 넘어가나" 게임업계 패닉
분석이다. 청소년의 심야시간 게임 이용을 금지하는 셧다운제, 결제한도 등의 규제완화 논의는 지지부진한 데다 정치권에서는 오히려 추가 규제 도입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온라인게임에만 적용되고 있는 결제한도 제한을 모바일로 확대하는 움직임과 셧다운제 확대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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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 도입, 게임의...
팟캐김(김유성)
한국 게임, 지나간 봄날은 다시 올까
않다는 점이죠. 국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 게임의 현실입니다. 바로 유료 과금 결제를 지나치게 유도한다는 점입니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을 비롯해 대부분의 역할수행게임(RPG),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는 유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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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를 유도합니다. 그중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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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즉 '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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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
한국일보
머스크의 연인 그라임스의 블록체인 그림, 68억원에 팔리다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디지털 자산이 없어도 된다. 신용카드만 있으면 된다.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필수는 아니다. 어떤 카드에 어떤 농구 스타가 들어갈지도 운영사인 대퍼랩스가 독단적으로 결정한다. 중앙집중적인 비즈니스다. 게임사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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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팔아 이득을 챙기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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