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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일보
새벽1시에 일어나
도스토옙스키
번역하는 엄마CEO, 김정아
도스토옙스키
번역가이자 세 자녀의 어머니, 기업 대표인 김정아 씨. 김상선 기자 러시아 대문호 표도르
도스토옙스키
(1821~1881)에겐 두 명의 안나가 있다. 그의 속기사이자 아내였던 안나와, 21세기 한국의 번역가인 안나, 김정아(53) 대표다. ‘안나’는 서울대 노어노문학과 시절 교수님이 지어주신 러시...
마음건강 길
"무한대의 시간처럼 여겨졌다"
◆
도스토옙스키
가 시베리아로 가기 전에 수감돼 있던 네바강 하구의 페트로파블롭스크 요새
도스토옙스키
는 이처럼 사형을 피할 수 있다는 일말의 기대도 할 수 없는 사실 속에 처참한 고통이 있었다는 자신의 경험을 소설 속에 털어놓았다. 사형장에서의 상황은 『백치』에서 처형 직전 살아난 어떤 사람에...
매일경제
`백치미 대명사` 메릴린 먼로는 좌파 지식인이었다
메릴린 먼로 (배우, 1926~1962) '백치미 대명사' 메릴린 먼로 기자들이 물었다. "연기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고요?" 메릴린 먼로가 답했다. "네.
도스토옙스키
의 '카라마조프의 형제들' 같은 영화에 출연하고 싶어요." 기자들은 그럴 리 없다는 표정을 지었다. 그중 한 명이 킥킥대며 배우에게 질문했다. "당...
한국일보
정동환 “내게 연극은 종교, 존재 의미를 깨닫는 노정”
있었다. 목소리가 청년처럼 젊었다. 그는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서울 장충동 동국대 이해랑예술극장에서 극단 피악의 ‘대심문관과 파우스트’를 초연한다. 1969년 데뷔해 무대에서 산전수전 다 겪은 그도 1인극은 처음이다. 극은 괴테의 희곡 ‘파우스트’와
도스토옙스키
의 소설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을...
헤럴드경제
"인생은 축제"..'아침마당' 시인 신현림, 싱글맘 아닌 솔로맘의 정체성
흐름에 따라 쓰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바람부는 날 강풍에 간판이 날아가는 이야기를 썼다. 바람부는 날을 의왕 철로가에 노을 지고 예쁜 풍경이 있는데 그 간판을 저수지가에서 찾아온 이야기를 썼다"고 해 어릴 때부터 시인의 면모가 있었음을 전했다. 신현림은 "
도스토예프스키
가 '행복은 선반 위에 두고...
연합뉴스
모스크바의 '지하궁전' 지하철역
서유럽으로 가는 열차가 출발하는 인근 벨로루스키 기차역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벨라루스를 테마로 일상생활을 묘사한 12개의 팔각 모자이크화와 다양한 장식을 갖추고 있다. 도스토옙스카야 도스토옙스카야 [사진/조보희 기자] 대문호
도스토옙스키
의 이름을 딴 역. 지하철 이용객을 맞는 커다란 도스토...
더뮤지컬
욕망의 공허함 '데블 인사이드'
이야기는 다시 종잡을 수 없는 곳으로 흘러간다. 우연으로 얽히고 설킨 관계 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모두 여섯 명이다. 스물한 번째 생일에 아버지의 비극적인 죽음을 알게 되는 진, 자신의 남편을 죽인 범인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고된 삶을 버텨온 슬레이터 부인,
도스토옙스키
의 작품 세계에 빠져 사는 러...
세계일보
19세기 유럽 휩쓴 결핵… 낭만주의 영향에 ‘아름다운 병’이 됐다
익숙했다. 그렇다 보니 그림뿐 아니라 오페라, 소설 등 다양한 예술작품에서 결핵환자가 등장하게 된 것도 자연스러운 일이다. 푸치니의 오페라 ‘라보엠,’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 오펜바흐의 ‘호프만의 이야기’에 모두 결핵환자가 등장한다. 문학작품에서는
도스토옙스키
의 ‘죄와 벌’을 포함해 토마스 만...
원종원
에드거 앨런 포의 ‘이모털’
나타난 비범함이라는 극적 대비를 적절한 무대 장치와 상징적 이미지, 노래들을 통해 잘 구현해내고 있다는 데에는 이론의 여지가 없을 것 같다. 게다가 ‘모르고 가의 살인사건’에 나오는 탐정 오귀스트 뒤팽으로 훗날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탄생에 영감을 주었고,
도스토옙스키
나 프랑스 파리의 또 다른 ...
매일경제
"오늘, 엄마가 죽었다"… 뭉크의 '절규'는 그렇게 시작됐다
않으려고 작품을 농가 깊숙한 창고에 숨겨둬야 했다. 1944년, 2차 대전이 끝나기 직전 뭉크는 드디어 죽음과 마주했다. 폐렴에 시달렸던 뭉크는 80세 나이로 눈을 감았다. 말년에 나치라는 악령에게 괴롭힘 당한 뭉크가 죽기 직전까지 손에 쥐고 있었던 책은
도스토옙스키
의 '악령'이었다. 뭉크가 떠난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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