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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일보
이틀만에 70만돌파 '캡틴 마블' 흥행돌풍 뜯어보니
평면적인 캐릭터를 비판했다. 영화평론가 강유정 강남대 교수는 “여자는 못 한다던 것들을 결국 해낸다는 식의 경직된, 교과서적 페미니즘을 보여주는 데 그쳐 아쉬웠다”면서 “훨씬 더 많은 걸 기대했는데 이런 안전한 선택이 아직은 블록버스터의 한계인 듯하다”고 했다.
허남웅
영화평론가는 “캐롤이 겪는...
예스24 채널예스
'극한직업' 마약 사범은 안 잡고 마약 치킨을 판다고?
실종되다시피 한 한국 영화계에서 이병헌 감독의 재능, 관객을 웃기고, 극장 의자에서 자빠지게 할 수 있는 능력은 독보적이다. 배꼽아 나 살려라~ 웃을 일 없는 현실에서 도피하고자 극장을 찾는 관객이라면 <극한직업>이 그 니즈를 충족하지 않을까 싶다. 글 |
허남웅
(영화평론가)...
중앙일보
남북 대사 동반탈출 실화…200억 대작 ‘모가디슈’ 흥행 시동
거뒀고, 덱스터스튜디오는 가상의 한반도 화산폭발 재난 속에 남북한 주인공이 공조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백두산’으로 지난해 초 825만 관객을 동원했다. 남북한 소재 영화 사상 최고 흥행기록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가디슈’에 대해
허남웅
영화평론가는 “소재를 잘 발굴했...
예스24 채널예스
'범블비' 난 이제 더 이상 ‘유아’가 아니에요
보호한다. <범블비>의 상호보완적인 관계의 묘사를 두고 누가 유아적이라고 할 수 있을까. 일방적이고 위계적인 <트랜스포머>의 욕망은 이제 안녕~ 이제는 <범블비>의 시대다. <범블비>는 시대정신에 역행하는 <트랜스포머>의 폭주를 바로잡은 영리한 리부트다. 글 |
허남웅
(영화평론가)...
예스24 채널예스
'국가부도의 날' 아~ 잊으랴, 어찌 우리 그 날을!
날>은 단순히 과거의 재현이나 소환이 아니라 나은 미래를 향해 가는 데 있어 잊어서는 안 될 현재의 각주 달기다. 1990년대를 낭만으로만 소비하기에는 짚고 넘어가야 할 비극의 역사적 무게가 너무 무겁고 청산하지 못한 뼈아픈 시간의 꼬리가 너무 길다. 글 |
허남웅
(영화평론가)...
예스24 채널예스
'미션 임파서블 6' 톰 크루즈의 스턴트가 일으킨 도미노 효과
세면 셀수록 그와 비례하여 톰 크루즈의 액션 난도는 높아졌고 그에 맞춰 영화는 더 흥미로워졌다. 톰 크루즈의 고집스러운 맨몸 액션이 영화 전체에 도미노 효과를 발휘할 때 어떤 경지에 다다를 수 있는지 보여주는 작품이 바로 <미션 임파서블 6>이다. 글 |
허남웅
(영화평론가)...
예스24 채널예스
'앤트맨과 와스프' 앤트맨(의 가족)이 줄었다가 커졌어요
번째 쿠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두 번째 쿠키는 첫 번째 쿠키에서 벌어진 상황을 풀 수 있는 열쇠라는 생각도 든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사이즈’가 얼마나 더 크게 확장할지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 같은 영화다. 글 |
허남웅
(영화평론가)...
예스24 채널예스
종수의 눈을 빌린 이창동 감독의 시선
시선이 ‘비닐하우스’를 둘러 실루엣만 간신히 보이는 무늬뿐인 젊음. 제대로 살필 수 없어 갈피를 잡지 못하는 감독의 시선이 모호함으로 포장된 것만 같은 인상이다. <버닝>이 원작으로 한 건 <헛간을 태우다>이지만, 결과적으로 헛’것’을 태우고 말았다. 글 |
허남웅
(영화평론가)...
예스24 채널예스
‘콰이어트 플레이스’, ‘컨저링’을 넘어선 공포의 경지
터뜨리는 마지막 순간, 침묵으로 공포를 유발하는 연출의 반전 효과처럼 남자에게 문제 해결의 열쇠를 맡겼던 것과 다른 결말로 무서움과 반대되는 통쾌함까지 선사한다. 과연,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올해의 공포영화를 넘어 오래 기억될 공포물로 손색이 없다. 글 |
허남웅
(영화평론가)...
예스24 채널예스
'7호실' 이 사회의 호구(?)들이 모인 그곳
빠져나와 양심껏 살아가며 입에 겨우 풀칠하는 정도다. 세상이 쉽게 바뀌지 않기 때문이다. 가진 자는 오늘도 속일 생각에 여념이 없고 못 가진 자는 이를 알면서도 살겠다는 일념 하나로 아귀다툼을 벌인다. 고개를 돌려 살펴보면 여기저기 <7호실> 투성이다. 글 |
허남웅
(영화평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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