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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문화재단
실패 없는 도전, 일등 없는 성취, 무대는 나의 힘
골목’에서 몸을 파는, 걸쭉한 남도 사투리를 쏟아내는 중년의
창녀
가 나이 들면 연극 속 파리 빈민가에서 갈 곳 없는 아이들을 돌보는
창녀
출신 유대인 보모 할머니 로자가 돼 있지 않을까. 꾸준히 무대 위에 오르며 존재감으로 캐릭터에 서사와 입체성을 불어넣는 배우는 얼마나 소중한가. 양희경은 1990...
중앙일보
연기인생 45년 양희경 “일기장에 쓸 거리 없는 하찮은 날이 소중한 날”
시작했다. 연기를 배운 대학 시절을 “내 인생에서 가장 빛났던 때”로 기억한다. “아침 9시에 학교 가서 수업이 5시에 끝나면 밤 9시, 10시까지 연극 연습을 했어요. 삼성동에서 살 때였는데 집에 가는 버스가 없어요. 언니(가수 양희은)가 명동에서 통기타 치고
노래
부르다 끝나면 택시 타고 남산 드라마센...
중앙일보
"임신 막달에도 무대 섰지 두번이나" 58년 연기한 박정자
시어머니가 돌아가신 날에도 무대에 섰다. 딸의 애인을 사랑한 여왕,
늙은
창녀
, 남편을 사랑한 나머지 총으로 쏜 아내, 19세 청년과 사랑하게 된 80세 노인까지. 박정자는 “한 170편 될까. 몇편이라는 건 확실치 않지만, 연극에서 충분히 살았다”고 했다. 스스로 “우등상은 몰라도 개근상은 확실히 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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