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면역력 유지에 좋은 식재료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춘곤증을 극복하거나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 및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함께 비타민이 풍부하고 면역력에 도움되는 식재료의 섭취가 도움을 줄 수 있다. 면역력에 좋은 인삼이 대표적이며, 이 외에도 두릅이나 파프리카, 키위, 브로콜리 등이 있다.




▶두릅… 단백질 풍부, 비타민C와 사포닌 성분 함유

두릅은 식물이지만 단백질이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C와 사포닌 성분이 있어 피로회복과 함께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브로콜리… 비타민군과 칼륨, 인, 칼슘 풍부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 면역세포 생성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이다. 비타민군과 칼륨, 인, 칼슘 등의 무기질도 많아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유명하다.




▶파프리카… 비타민C가 풍부하며, 컬러별 영양성분 다양

파프리카는 화려한 색깔만큼이나 영양소도 풍부하고 아삭한 식감을 제공하는 식재료이다. 비타민C가 오렌지나 사과에 보다 많ㅇ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좋다. 특히 색깔별로 영양성분이 서로 달라 섞어서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키위…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 포함

키위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 높은 과일 중 하나이다. 비타민C와 E, 칼륨, 엽산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기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다.




▶인삼… 진세노사이드의 사포닌 성분과 비타민 A.B.C

인삼은 사포닌이 가장 유명한 영양성분 중 하나이며, 비타민A.B.C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인삼의 사포닌은 진세노사이드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떨어진 기력과 면역력은 물론 체내 항산화 효소의 활성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삼으로 섭취시에는 뇌두부분을 제거하고 성인기준 하루 30g 정도의 한 뿌리가 적당하다.




gorgeous@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