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 한편 10억’ 김연아가 18년간 벌어들인 수입은 얼마?
대한민국에 최고의 스포츠 스타 하면 누구를 꼽을 수 있을 까요 아무래도 바로 이 선수를 생각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최고의 피겨스케이팅 선수 은퇴 후에 오히려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선수, 바로 김연아 선수입니다. 동계 스포츠에서는 쇼트트랙 외에는 거의 불모지와 같았던 우리나라 현실에서 그녀의 등장으로 피겨 스케이팅 대회에서 항상 최고의 성적을 냈던 그녀였습니다. 동계스포츠의 꽃 여자 피겨스케이팅 최정상에 오른 그녀의 수입은 과연 어느 정도 있까요.
수입만 매년 170억 원 가량 추정
그녀가 활동했던 2010년부터 2014년까지 각종 대회 상금과 스폰서 계약 등을 통해서 그녀가 벌어들인 금액은 매년 100억 원가량 되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4년에 수입은 약 170억 원가량으로 전 세계 여성 스포츠 선수 중 수입 4위에 오를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럼 은퇴 이후는 어떨까요. 우선 올림픽 금메달과 은메달 획득으로 매월 100만 원 가량의 연금을 지급 받게 되고 각종 포상금과 격려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렇게 금메달 획득 자체만으로 매년 약 2800만 원 가량의 수입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건 약과에 불과하겠죠.
그녀의 성공 비결은 바로
그녀는 자신이 출전한 대회에서 기적적인 성공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자신의 의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연아 선수는 훈련 중에 매번 한계에 부딪혔다고 합니다. 숨이 끝까지 차오르고 근육은 뭉치고 힘에 부칠 때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녀에게도 포기하고 싶은 유혹이 늘 찾아왔다고 합니다.
지금 포기하면 안한 것과 다른 게 없어 조금만 참으면 내가 원하는 세상에 갈 수 있을 거야 99도까지 온도를 올려 놓아도 마지막 1도를 넘기지 못하면 영원히 물이 끓지 않습니다. 물을 끓이는 건 마지막 1도 포기하고 싶은 바로 그 1분을 참아내는 것입니다.
온 국민에 사랑 받는 스포츠 스타
김연아 하면 온 국민에게 큰 인기를 갖고 있는 스포츠 스타일 겁니다. 이런 그녀의 CF 출연료는 사실 부르는 게 값일 정도일 겁니다. 그녀의 광고 출연료는 편당 최고 대우인 10억 원 가량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그럼 그녀가 촬영한 CF는 얼마나 될까요. 2008년부터 그녀는 30여 개 이상의 기업에 160여 편의 CF를 찍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 중에 한 명이라고 하네요.
통 큰 기부에 나선 그녀
이런 사랑을 받고 있는 그녀 기부 역시 월드 클래스에 맞게 통 크게 하고 있다고 하네요. 2015년도에는 세계에서 가장 자선 활동을 많이 한 운동선수 4위에 오를 만큼 기부와 봉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답니다. 그녀가 2007년부터 2014년 동안에 기부한 금액만 무려 30억 가량 된다고 하니 비공식적으로 기부한 금액까지 고려한다면 엄청난 금액을 기부한 셈입니다.
엄청난 노력으로 불모지와 다름 없었던 우리나라의 피겨스케이팅을 일약 세계 정상급으로 올려놓은 그녀 은퇴 후에도 그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로서 기부와 나라를 위해서 물심양면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녀의 아름다운 모습 응원합니다.